팜메디랩, 전미 2위 약대 입학처장 초청, 11월 16일 미국 약대 입학설명회 개최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2025-10-15 09:57:09
의대·치대 통합과정(BS/MD, BS/DDS) 등 국내에서 접하기 어려운 핵심 정보 총망라
미국 약사를 꿈꾸는 국내 학생들을 위해 미국 최상위권 명문 약대의 입학 총괄 책임자가 직접 방한해 합격 전략을 공개하는 특별한 자리가 마련된다.
미국 의·치·약대 입학 전문기관 ‘팜메디랩’은 오는 11월 16일(일) 오후 3시, 서울 강남의 한 호텔에서 전미 약대 랭킹 2위(College Factual 기준)에 빛나는 MCPHS(Massachusetts College of Pharmacy and Health Sciences)와 공동으로 미국 약대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미국 내에서도 약사 취업률 최상위권을 자랑하는 MCPHS의 국제학생 입학총괄처장과 입학사정관이 직접 연사로 나선다는 점에서 개최 소식이 전해지자마자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행사에서는 미국 약대뿐만 아니라 국내 국제학교 학생들이 주목하는 미국 의대·치대 통합과정(BS/MD, BS/DDS) 합격 전략까지 관련 전문가들이 총출동하여, 지금껏 국내에서는 쉽게 들을 수 없었던 생생하고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많은 학생들이 미국 약사라는 전문직 커리어를 꿈꾸지만, ‘유학생은 현지 취업이 어렵다’는 막연한 불안감과 검증되지 않은 정보 속에서 도전을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 특히 일반 유학원들은 약대 입학 전 단계인 대학 입학 조건 등 단편적 정보 제공에 그칠 뿐, 합격 가능성을 극대화하는 전략이나 졸업 후 현지 취업을 위한 구체적인 로드맵까지 제시하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
팜메디랩은 이러한 정보 불균형을 해소하고 학생들에게 명확한 비전을 제시하고자 이번 설명회를 마련했다. 이날 현장에서는 △미국 약사의 최신 취업 전망과 실제 성공 가능성 △유학생(OPT) 신분으로 취업비자(H1B) 추첨의 벽을 넘는 현실적 전략 △성공적인 유학 생활과 취업을 위한 '가장 올바른 미국 약대 선택 기준' △국내 대학 학점 인정받고 미국 명문 약대로 편입하는 성공 노하우 등 일반 유학원에서는 제공하지 않았던 다음과 같은 희소성 높은 정보들이 모두 공개된다.
팜메디랩은 미국 명문대 출신이자 현직 의사, 약사로 구성된 전문 튜터진이 입시 컨설팅을 직접 진행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국내에서 유일하게 입학 전 선행학습과 입학 후 재학생 학업 관리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운영하며, 유학생들이 성공적으로 현지에 안착하고 학업을 마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팜메디랩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단순히 특정 학교의 정보를 나열하는 자리가 아니라, 미국 약대 진학을 꿈꾸는 모든 학생에게 목표 달성을 위한 가장 현실적인 조언과 정보를 제공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현직 전문가들로 구성된 팜메디랩의 교육 노하우와 컨설팅이 미국 유학의 길 위에서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가장 유용한 이정표가 되어줄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팜메디랩의 '미국 약대 입학전략 설명회' 참석 신청은 팜메디랩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
- 1국가직 7급 공채 2차시험 성적, 오는 14일 공개…이의제기 17일 결과 통보
- 22026년 제15회 변호사시험, 오는 15일부터 접수 시작...“수기시험은 고려대 단독 실시”
- 3[최평오 교수의 고시 프리즘] 인내. 희망. 시련을 통한 성장 (Patience. Hope. Growth through trials)
- 4국민대 학생들 ‘씨드컵’ 캠페인 화제...“버려진 종이컵이 꽃이 됐다”
- 5변리사 1차 화학, "내 수준 모르고 공부하면 독" 수험생 유형별 맞춤 전략 필수...무작정 문제풀이는 역효과
- 62학기 학교 공부와 1:1 학습 관리, 중등 연계까지… 초등 인강 엘리하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