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대 편입 일반대학생 전형 25명 중 22명 배출…메가스터디교육 김영편입, 경찰대전문관 2월 개강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2026-01-28 09:49:09

 

 

 

 

 

경찰대학 편입을 둘러싼 경쟁 환경이 해마다 치열해지고 있다. 최근 몇 년간 지원자 수가 꾸준히 증가하며 2026학년도 경찰대 편입 경쟁률이 40대 1을 기록하는 등, 매년 변경되는 전형과 시험 난이도 속에서 전략적인 준비를 통해 경쟁력을 확보하려는 수험생들이 늘고 있다. 특히, 필기부터 체력·면접까지 이어지는 2단계 전형 구조 속에서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전문적인 대비 전략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메가스터디교육 대학편입 대표 브랜드 ㈜아이비김영 ‘김영편입’이 2027학년도 경찰대 편입에 대비한 경찰대전문관 2월 과정을 오는 2월 2일 개강한다고 밝혔다.

경찰대 편입학 일반대학생 전형의 경우 매년 25명을 선발하며, 2023학년도 첫 시행 이후 지원자들의 수준이 급격히 높아지면서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고 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김영편입은 최근 수년간 경찰대 편입학 합격자 수가 꾸준히 증가했으며 2026학년도에는 경찰대학 편입학 최종 합격자 22명을 배출하며 체계적인 경찰대 편입 준비 시스템을 입증하고 있다.

경찰대전문관에서는 이러한 김영편입의 합격 노하우를 바탕으로, 경찰대학 편입에 집중한 전문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기초에서 정규로 이어지는 단계별 체계적인 커리큘럼이 운영되며, 대표 교수진의 직강과 함께 밀착 관리를 제공한다. 교수진 변동을 최소화해 안정적인 학습 환경을 조성하며, 학업과 직장 등과 병행할 수 있는 다양한 강의 스케줄을 운영한다. 결석 시에는 복습 영상을 제공하여, 학습 공백을 최소화한다.

2월 개강반은 영어, 언어논리 과목의 2월 시작 압축 과정이 운영되며, 2월 신규 수강생에게는 1월 인강 50% 수강 지원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해당 과정 수험생은 실제 시험과 동일한 구조로 진행되는 영어, 언어논리 월간 통합 모의고사에 응시할 수 있다. 2월 개강반 수강생에게는 다양한 수강료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아울러 김영편입은 오는 2월 14일 서울, 대전, 대구, 부산에서 ‘2027학년도 대학편입 필승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서울은 코엑스 컨퍼런스룸 E에서 ▷13시-상위권&인서울/연고대/경찰대 ▷15시-상위권&인서울/의약대, 대구·대전·부산은 각 캠퍼스에서 ▷12시-의약대&연고대(자연) ▷15시-상위권&인서울&연고대(인문) 설명회가 진행된다. 2월 21일에는 MKYU 엠닷홀에서 미대편입 설명회가 진행되며, 2월 22일에는 김플강남, 김플신촌에서 상위권대학 학습전략 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설명회에서는 ‘대학 진학 필승 전략’, ‘편입 합격 실전 전략’을 주제로 한 강연이 진행되며, 전문 편입 컨설턴트 상담을 비롯한 다양한 현장 상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석자에게는 편입 필독서를 증정하며, 당일 현장 등록 시 다양한 수강 지원 혜택이 제공된다. 설명회 후에는 모바일 설문 조사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설명회는 사전 예약 후 참석할 수 있다.

김영편입 관계자는 “경찰대전문관은 필기 대비부터 체력 대비, 학업계획서 대비, 면접 대비까지 모든 과정을 유기적으로 관리하는 올 케어 시스템을 통해 보다 안정적인 합격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경쟁이 치열해질수록 시작 시점과 준비 전략이 중요해지는 만큼, 2월 개강 과정을 통해 보다 안정적인 출발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영편입 경찰대전문관 2월 개강 과정과 설명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