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고졸 사회복지사2급 교육과정 10월 수강생 모집

마성배 기자 / 2023-10-16 11:25:00

참된 [16차]-공무원수험신문-열린사이버대학-바로송출.jpg

 

[공무원수험신문=마성배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고졸도 제약 없이 시작할 수 있는 사회복지사2급 자격과정을 10월 19일 개강한다고 전했다. 개강일정을 공개하면서 수강생 모집과 장학혜택에 대해서도 안내하고 있다.

 

사회복지사2급 자격과정 취득 시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등 사회복지프로그램의 개발 및 운영업무를 주로 진행하며, 사회에서 복지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진단, 평가함으로써 문제 해결을 돕고 지원하는 업무를 담당한다.

 

기본적으로 봉사 정신과 전문지식 그리고 기술을 습득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어야 한다. 사회복지사는 1급과 2급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1급은 국가시험을 합격해야만 취득할 수 있는 반면, 2급은 법령에 지정된 교과목을 이수하거나 특정 실습을 이수하면 취득할 수 있다.

 

이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선 16과목 이론수업과 1과목 시간제 실습 이수자에게 총장명의 교육과정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을 발급하고 있다. 이론 수업은 100% 온라인으로 진행해 언제, 어디서든 시공간 제약 없이 수강할 수 있으며 모바일 출석 인정으로 직장인, 주부, 중장년층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다.

 

직무 시 도움을 주는 시간제 실습은 이론과목 선 이수 후 교육원 내에서 연계해 진행할 수 있다. 실습처를 이리저리 옮겨 다니지 않아도 되어 효율적이다.

 

이론 시험 없이도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으로 조건 없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도록 학습플래너도상주한다. 원격 활용이 어려운 중장년층, 주부들을 위해 1:1 학습플래너가 상주해 수강신청, 출석, 과제, 자격증발급 등 학습 지원 방안을 마련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2학기 6차 개강일이 10월 19일이다. 합리적인 수강료로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으니 사회복지사, 지역아동센터, 요양원 등 여러 분야에 진출하고자 한다면 참고 바란다. 현재 2020년 최신 개정안을 담은 커리큘럼을 제공하며, 무료로 교재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사회복지사2급 2학기 6차 모집 및 개강 일정에 대해 보다 상세한 설명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성배 기자

마성배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