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서광석 기자] 네이버 카페 ‘수만휘’를 비롯해 관리형 학습센터 브랜드를 운영 중인 페타소스 주식회사는 10월 초 개최된 국내 최대 규모의 창업박람회인 ‘2023 IFS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를 통해 관리형 독서실 ‘수만휘 관리형 스터디카페’ 브랜드를 예비 창업자들에게 소개했다고 밝혔다.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서울 코엑스 3층 C홀에서 개최된 ‘2023 IFS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는 분야별 전문가들이 모여 프랜차이즈를 중심으로 외식, 도소매, 서비스, 유통·설비, 컨설팅 등 다양한 프랜차이즈 창업의 전 과정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행사로, 큰 호응을 끌어내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수많은 예비 창업자가 부스에 몰리며 관심을 집중시킨 '수만휘 관리형 스터디카페'는 철저한 개인 학습관리와 풍부한 학습·입시 콘텐츠를 제공하는 관리형 독서실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독서실 업계의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학습 집중도가 높은 시설 완비 및 개인 좌석 제공을 물론 스터디카페 내 시간표에 따라 자기주도학습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지점별 양질의 학습콘텐츠를 제공해 이용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기록 중이다.
프랜차이즈 브랜드로써 가장 큰 차별점은 303만 명의 회원 수를 보유한 네이버 카페 ‘수만휘’를 바탕으로 홍보와 인재풀 및 학습·입시자료 등을 제공해 준다는 점에 있다. 또한 본사에서 A to Z 운영 지원 교육, 마케팅 지원, 입시·학습·상담 교육, 전용 키오스크 및 APP 시스템 제공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지속적인 고객 확보를 위해 수만휘가 연계한 멘토가 직접 지점을 방문해 과외 또는 온라인 멘토링을 지원하는 ‘수만휘 멘토 연계 시스템’을 운영하는 등 고객과 가맹주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 개발 지원하고 있다.
페타소스 주식회사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스터디카페와 함께 1:1 학습 밀착 관리형 시스템이 도입된 학원 브랜드 ‘수만휘 스파르타’ 등이 소개되면서 새로운 학습 시스템의 필요성에 공감하는 예비 창업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라며 “현장의 분위기가 좋았던 만큼 향후 수만휘 브랜드를 빠르게 확장하기 위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창업박람회에서는 박람회 상담 후 3개월 내 신규 계약 시 교육비, 홍보 마케팅비, 감리비를 면제해 주는 혜택을 제공하며 더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가맹 가입은 다양한 혜택 제공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맹비 등이 저렴해 박람회 참가자가 아니더라도 합리적인 수준에 창업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창업에서 가장 중요한 상권 분석 등을 본사에서 직접 진행해 수익성을 높일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