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평생교육원, 편입 합격생이 강추한 이유

서광석 기자 / 2023-09-14 11:24:00

참된 [17차]-공무원수험신문-김영평생교육원-바로송출.png


[공무원수험신문=서광석 기자] SKY대학 진학을 포기하는 학생들이 많아졌고, 이로 인해 지방대 출신 학생들이 편입을 통해서 인서울 대학 지원에 힘쓰고 있다. 이에 학점은행제를 방문하는 학생 수가 늘고 있고, 이런 상황에 김영평생교육원은 오는 9월 27일에 2학기 5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학점은행제를 통한 학위 취득자 수는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2022년 전문학사 30,163명, 학사 학위 취득자 40,096명으로 총 70,259명이 학위를 수여받았다. 학점은행제는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졌다면 누구나 평생 학습 교육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에 이미 사회에 진출한 사람들도 교육의 기회를 얻고자 학점은행제를 이용하며, 특히 편입 수험생들이 많은 활용을 하고 있다.

 

김영평생교육원은 ▲ 경영학 ▲ 컴퓨터공학 ▲사회복지학 ▲생명과학 등의 전공과정이 있다. 사회복지학 전공은 전문학사 과정만으로도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이 발급되어 직장인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전했다. 고령화 시대로 사회복지사 채용이 증가하면서 미래 직장을 위해 사회보지사 자격증 취득에 힘쓰고 있다.

 

의치한 대학 편입을 노리는 학생들이 늘어나면서 생명과학 과목이 주목받고 있다. 김영평생교육원은 의학 선수과목 수강생이 가능하며 유일하게 원격 수업이 가능한 과목이 있어 의치대 편입 준비생들의 큰 꿈을 실현할 수 있게 한다. 원격 수업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아 부담감을 내릴 수 있다.

 

이번 9월 개강은 2024년 학위 취득을 바라볼 수 있다. 학습기간은 오늘 9월 27일부터 2024년 1월 9일까지이며 편입과 과목 이수에 집중할 수 있도록 토론과 레포트는 과목당 한 번씩만 제출하면 된다. 이에 관계자는 “편입과 병행하는 학습자분들은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해야 하기 때문에 편입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도록 교육원을 운영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학습자는 원하는 전공과목을 선택하고, 자신의 시간표에 맞춰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또한 학사학위 취득이나 편입 준비 등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다양한 배경과 목표를 가진 학습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영평생교육원은 원격평생교육원으로 모든 강의가 온라인 강의로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9월 27일 2학기 개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서광석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