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영어학원 서창 외대HS어학원 9월 4일 개원, 9월 16일 프로그램 설명회 개최 예정

서광석 기자 / 2023-08-31 14:38:00

외대HS어학원.jpg


[공무원수험신문=서광석 기자] 인천 남동구 영어학원인 서창 외대HS어학원이 9월 4일 개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9월 16일 토요일 오전 10시 30분에 학부모 대상 초, 중 영어프로그램 설명회를 개최한다.

 

학부모 설명회에서는 외대어학연구소 이은경 교육팀장이 교육 트렌드 변화에 따라 한국 학생들에게 최적화된 영어자기주도학습 영어공부법인 마이셀프학습법(Myself학습법), 한국외대 영어교육 프로그램과 온라인학습 프로그램 등 바람직한 영어공부법을 통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체계적인 설명이 있을 예정이다.

 

외대HS어학원 프로그램은, 69년 한국외국어대학교 외국어교육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외대어학연구소가 외대 교수, 연구진과 공동 개발하여 검증된 교육 이론과 최신 트렌드를 바탕으로 초등학교 저학년, 고학년, 예비중, 중등에 필요한 영어교육을 지향하고 있다.

 

또한 학생 연령과 발달단계에 따라 실용영어와 입시영어를 균형있게 배우는 하이브리드 영어교육 프로그램이다.

 

초등 저학년은 외대어학연구소가 내셔널지오그래픽과 공동으로 개발한, ‘Explore My Wolrd’ ‘Look’ 교재로 수업을 진행한다. 이 책은 높은 퀄리티의 논픽션, 픽션 사진, 영상을 수업자료로 활용해서, 유튜브 등 영상에 익숙한 요즘 아이들에게 흥미를 더하고 있다.

 

특히 수업에 활용하는 영상도 영어는 세계어라는 취지에 맞게 영미권 뿐만 아니라 아시아, 유럽, 남미 등 다양한 또래 어린이들이 자신의 관심사와 문화, 생활양식 등을 소개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영어를 배우는 것과 동시에 다른 나라 문화를 접할 수 있어서 학생들이 영어 수업 내용에 관심도가 높다.

 

외대HS어학원은 배운 내용을 자신의 Story로 재구성 할 수 있는 자기주도학습능력을 배양하는 질문 중심의 한국형 유대인 학습법인 마이셀프학습법(Myself학습법)으로 수업을 진행한다.

 

실제 수업 방식은 배운 내용에 대한 Understand(이해)를 통해 자신의 상황에 직접 Apply(적용)해 보고 비슷한 주제로 Expand(확장)해봄으로서 영어를 인풋과 아웃풋 과정을 자연스럽게 반복하면서 체화하는 과정으로 세팅되어 있다.

 

또한 초등 영어회화의 경우에도 초등 연령대에 따른 인지, 정서발달단계를 맞추어 구성되어 있다. ‘나로부터 출발하는 자기주도학습’이라는 슬로건에 맞게 가족, 친구, 장난감, 옷, 음식, 동물, 직업, 일상생활 등 학생에게 친숙한 주제를 가지고 표현을 습득할 수 있도록 단계별로 구성되어 있다.

 

인천 서창 외대HS어학원 곽인권 원장은 “‘나’에게 의미 있고 ‘내’가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영어 공부가 학생들의 학습 동기를 불러일으킬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또 “인천 서항 지역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중학생까지, 영어 내신과 수능을 미리 대비할 수 있게 단계별로, 읽기, 쓰기, 문법, 어휘 영역을 골고루 향상시키도록 할 것이고 수행평가와 서술형 문제에 대한 대비도 철저히 할 것”이라고 전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서광석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