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6개 로스쿨 학생 대상 실무수습 진행

서광석 기자 / 2023-08-23 09:36:00

건강보험공단.jpg


예비 법조인들에게 건강보험·장기요양보험제도 실무교육 기회 제공

 

[공무원수험신문=서광석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이 예비 법조인을 대상으로 실무수습을 진행했다.

 

건보공단은 지난 8월 4일부터 18일까지 2주간 경희대학교 등 6개 대학 법학전문대학원생 11명을 대상으로 실무수습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2일 밝혔다.

 

공단은 2010년부터 매년 법학전문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건강보험 및 노인장기요양보험 제도와 공단의 법무과정에 대한 실무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183명의 수습생을 배출했다.

 

이번 실무수습은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 법조인 양성을 목적으로 공단 상근변호사와 건강보험 실무자들의 법령 해석, 소송실무 지도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실무수습에 참여한 한 법학전문대학원생은 “실무수습을 통해 국민건강보험을 포함하여 사회보험제도 전반에 대하여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라며 “특히 공단 상근 변호사와의 대화를 통해 공공기관의 법무행정 전반과 소송 수행 경험을 들을 수 있어 미래 법조인으로서 역할과 책임감을 느끼게 된 소중한 기회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건보공단 엄호윤 법무지원실장은 “이번 과정이 실무수습생들에게 국민건강보험법과 노인장기요양법을 이해하고 공단 제도 발전을 함께 고민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공단은 앞으로도 법학전문대학원생들이 건강보험 및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에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실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매년 더 나은 교육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서광석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