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마성배 기자] 아이나인 독학기숙학원이 2023년 여름 방학을 맞아 독학 여름캠프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여름캠프는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중학교 1학년을 제외한 중2~3학년과 전 고등학생들을 모집한다.
또 해당 캠프는 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과 학습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아이나인 독학기숙학원은 캠프 운영을 위해 SKY 대학생 멘토들을 선발하고 이들은 학생들에게 자신만의 학습 노하우와 동기부여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개인별로 학습 도움을 주고, 문제 해결 능력과 자기주도 학습을 함께 키울 수 있도록 돕는다.
독학 여름캠프는 1대 10 소수과외멘토링반, 노삽질반, 순수독학반으로 구성된다. 1대 10 소수과외멘토링반은 멘토와 학생 간의 일대일 멘토링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계획 수립 및 점검, 질의응답 등을 통해 내신을 관리한다.
노삽질반은 첨단 학습 프로그램을 활용해 학생들의 학습 문제점을 분석하고 보완함으로써 학습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다. 순수독학반은 개인 학습 부스에서 학생들이 스스로 독학을 진행하며, 문제에 대해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은 질의응답 시스템을 통해 피드백을 제공한다.
기숙학원 관계자는 “독학 여름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자유롭게 자기주도 학습을 경험하고 학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라며 “학생들은 멘토의 지도와 함께 목표를 설정하고 스스로 학습하는 방법을 배우며 자신의 능력을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또한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독학을 통해 학습 능력을 향상시키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니 자기주도학습 지도가 필요한 학생들은 적극 추천하며, 많은 학생들의 참여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