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전정민 기자]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원장 문규식)이 사회복지사 2급 과정을 오는 26일 개강한다고 9일 밝혔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교육부 정식인가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이다.
학점은행제는 일정 조건의 학점을 이수하면 일반 대학교와 동등하게 인정되는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다.
특히 해당 교육원은 올해 사회복지사 2급 전과목을 평가 인정받아 수업을 진행 중이다.
수업은 비대면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돼 PC는 물론 모바일로도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또 학년제가 아닌 학점은행제는 학점을 빠르게 이수하면 그만큼 일찍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학습 스케줄 또한 수강생 본인이 자유롭게 정할 수 있다. 매일 강의를 하나씩 수강하거나 주말에 여러 강의를 몰아서 듣는 것도 가능하다.
더욱이 이 교육원은 학습자가 직접 관리하는 무상담 패키지 ‘픽스딜’을 통해 수강료를 대폭 할인하고 있다.
최종 학력에 따라 학습설계를 제공해 플래너의 관리 없이 수업부터 학점 신청까지 전 과정을 학습자가 직접 진행하는 패키지로 운영된다. 이 밖에도 남은 과목만 골라 수강할 수 있도 있다.
사회복지사 2급은 인구 고령화와 아동 보육 복지 수요 확대 등에 따라 사회복지사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취업 유망 자격증으로 주목 받고 있다.
정부의 복지 확대 정책에 따라 사회복지직 공무원 채용 인원 또한 매년 증가하는 추세다. 사회복지사 2급은 국가자격증으로 1급과 달리 일정 이상의 학점을 이수하고 현장실습 등의 요건을 충족하면 별도 시험 없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한편, 이번 사회복지사 2급 과정은 26일 개강하며, 전날인 25일까지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수강신청 및 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