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고3 및 예비고2 대상 1월 2일 개강
학습과 자습능력 강화, 하루 12시간 집중 훈련
과외·인강·학원 수강의 장점만을 모은 소수정예과정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명문대 진학을 목표로 하지만, 학업 의지가 부족하여 힘들어하는 구미 김천 및 경북지역 수능 수험생들에게 단비와도 같은 소식이 전해졌다.
구미재수학원 KIC학원(원장 김인철)이 예비 고3(현, 고2) 및 예비 고2(현, 고1)을 위한 ‘2024 대비 윈터 스쿨’을 오는 1월 2일에 개강한다고 밝혔다.
이 특강은 수능 고득점 획득에 필요한 공부 방법을 모르는 수험생들, 공부 근육이 길러지지 않은 수험생들 및 목표에 비해 공부량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수험생들과 학부모의 문의와 요청에 의해 개설 예정된 강좌라 학원가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학원에 따르면, ‘윈터스쿨’ 학습 프로그램은 먼저 오전 8시 40분 등원하여 오후 8시 30분 하원까지 하루 12시간 학습을 철칙으로 하여, 학생들의 공부 습관 배양을 1차적 목표로 삼는다.
그러면서 주당 수학 8시간, 국어 4시간, 영어 4시간, 영어 듣기 및 단어 테스트 5시간 강의를 통하여 학생들의 과목별 수능 공부 방법 및 요령을 체득하는데 주안점을 둔다. 그리고 2주에 1회씩 과목별 테스트를 통하여 학습 능력 고조에 방점을 찍는다.
또한 강사진들과의 1:1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개인별 취약점을 극복할 수 있게 하며, ‘일일학습계획서’ 작성과 실천을 통한 자기주도학습 능력 강화를 최종 목표로 삼는다.
학원 관계자는 “학생들이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개인별 독서실 지정석이 제공되며, 출결관리시스템을 활용하여 엄격하게 등하원을 관리한다”라고 설명했다. 또 “담임과 생활 및 학습 상담을 수시로 하며 학원 자체 구내식당이 있어 식사를 위한 이동 시간도 줄여 학업에만 몰두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2024 대비 윈터 스쿨’은 1월 2일부터 1월 31일까지 4주간 진행되며, 학생 학부모의 호응도에 따라서 2월중에 2주간 연장될 수 있다. 현재 상담 및 예약 접수 중이다.
자세한 교육 정보 및 강좌 안내는 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유선 상담도 가능하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