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나]후불_30회_공무원수험신문_구리시 오름학원_1027바로송출.jpg](https://www.gosiweek.com/news/data/2022/10/27/p179587286613186_511.jpg)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구리시 오름학원이 중학생을 대상으로 대입 세특(생기부 세부 및 특기사항)과 국어 비문학에 정말 필요한 인문학과 경제, 철학을 쉽게 설명하는 ‘대입과 미래를 대비하는 지식의 힘’ 강의를 오는 12월 개강한다고 밝혔다.
해당 학원은 문·이과 선택의 핵심 기준인 과학, 수능의 핵심인 국어, 그리고 문과 선택의 중심인 사탐 과목을 중심으로 수업한다.
김병률 센터장은 “현재 교육계는 단기적으로는 정시 확대와 학생부 종합 전형의 변화가, 중기적으로는 자사고의 유지와 외고 폐지 문제, 국제고 논란과 고교학점제에 따른 혼란이 혼재되어 있다”라며 “대입은 결국 수능(정시)과 학생부 종합전형으로 압축된다”라고 전했다.
이에 따라 이전에 시험이 끝나면 특강으로 진행했던 통합 배경지식 강의와 인문학 독서를 2022년 12월에는 정규 방학 커리큘럼으로 편성하고, 중학생들에게 교과서에 나와 있는 획일적인 내용의 강의가 아닌 미래의 변화나 예술, 심리학 등과 관련 내용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다룰 계획이다.
김 센터장은 국어 비문학과 생기부 세특 기록, 대학 면접에 필요한 지식들과 삶에 필요한 경제 지식들을 아이들이 쌓으며 실질적으로 대입과 학습에 유용한 강의가 존재한다는 것을 아이들과 학부모님들이 경험할 수 있을 거라고 강조했다.
또한 겨울방학을 맞이 ‘대입과 미래를 준비하는 지식의 힘’ 강의를 통해 국어 비문학과 세특(생기부 세부 및 특기사항) 관리의 배경지식을 얻고, 더불어 다양하고 흥미로운 주제들을 통해 생각의 힘을 키우며, 올바른 경제 습관을 갖기를 진정으로 바란다라고 전했다.
‘지식의 힘’ 설명회는 12월 15일(목) 저녁 7시와 12월 17일(토) 오후 4시 수택3동 행정복지센터 2층 다목적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오름학원은 1관 오름과학학원, 2관 오름국어사회학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별도로 오름학원 입시디자인센터를 운영하며 체계적으로 입시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