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72시간공부캠프는 2023년 윈터스쿨 프로그램에 참여할 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윈터스쿨 프로그램은 겨울 방학을 활용해 자기주도학습, 올바른 학습 지도, 동기부여, 자신감 등 학습 습관에 필요한 자세를 지도한다. 학습 관리는 SKY 대학생 멘토들로 구성해 캠프에서 학습과 생활을 병행하면서 관리한다.
이번 윈터스쿨은 1·2월 나눠 진행하며 중3 학생부터 고2 학생까지 월별로 총 24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1월 윈터스쿨은 1월 6일부터 28일까지, 2월 윈터스쿨은 2월 8일부터 28일까지 캠프를 운영한다.
학원 관계자는 “현재 1월 윈터스쿨은 80% 정원이 모집이 된 상태이며, 1월 윈터스쿨 모집자 중 2월 윈터스쿨에 참여할 의사를 밝힌 학생은 120명 이상”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중간에 취소자가 생기거나 성별, 학년별로 모집되기 때문에 문의해야 한다고 전했다.
캠프 첫날 레벨테스트를 실시 후 결과를 토대로 담당 멘토와 일대일 심층 상담을 진행한다. 또한 캠프를 진행하기 전 제출한 학습 사전질문표에 따라 학생의 레벨 및 성향 등에 맞춰 캠프기간 동안의 공부 계획을 수립한다. 수립한 계획표를 토대로 학생은 매일 1시간씩 당일 학습 플랜을 설계하고 자기주도학습을 진행한다.
학습 중 모르는 경우 상주하고 있는 담당 멘토를 통해 질의응답이 가능하며 매일 1회 담당 멘토와의 공부법 상담 및 주 2회 일대일 과외식 수업을 통해 성적을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캠프는 멘토 스피치, 수학 특강 등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도 운영될 계획이다.
서현진 부원장은 “캠프는 수업식이 아닌 자기주도학습식이며 억지로 참가할 경우 조기 퇴소 비율이 높기 때문에 꼭 참여를 원하는 학생만 신청하길 바란다”라며 “사전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