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연산 문제집, 천재교육 ‘빅터연산’으로 학습 흥미 UP!

김민주 / 2022-10-19 07:59:00

KakaoTalk_20221018_095924999.jpg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수학을 포기한 학생, 일명 ‘수포자’가 발생하는 원인은 무엇일까? 수학은 학업을 포기하는 학생의 비율이 특히 높게 나타나는 과목이다. 학생들이 수학을 포기하는 이유는 높은 난도, 방대한 학습량, 빠른 진도 등 다양하게 나타나지만 모든 원인의 기저에는 ‘학습 의욕 하락’이 내재되어 있다.

 

수학의 기초체력이라 불리는 ‘연산’도 마찬가지이다. 연산은 수학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이다. 하지만 연산 학습은 자칫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어 아이들의 흥미를 저하시키는 주요 원인이 되기도 한다.

 

이에 교육 출판 전문 기업 천재교육의 빅터연산이 쉽고 재미있는 초등 연산 문제집으로 각광받고 있다. 예비 초등학생부터 중학생까지 활용이 가능한 빅터연산은 다양한 형태의 문제와 비주얼 콘텐츠를 특징으로 한다.

 

빅터연산의 하루 학습은 학습 만화로 시작된다. 그날의 학습 내용을 재미있는 스토리의 만화로 살펴보는 것은 흥미와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역할을 한다.

 

학습 만화로 배울 내용을 숙지했다면, ‘딥 러닝 시스템’을 통해 본격적인 연산 학습에 돌입하게 된다. 먼저, ‘집중 연산 문제’는 계단식 학습 성취를 가능하게 한다. 체계적인 커리큘럼에 따라 구성된 집중 연산 문제를 통해 정확성과 속도를 모두 향상시킬 수 있다.

 

비주얼 기반의 다양한 콘텐츠 또한 학습 효과를 높이는 요소로 작용한다. 집중 연산 문제 사이에 등장하는 수수께끼와 연상퀴즈는 아이들이 빅터연산을 좋아하는 이유가 된다. 단순한 연산 문제의 나열이 아닌 비주얼적 요소가 가미된 다양한 형태의 문제로 지루함 없는 학습이 가능하다.

 

본 학습이 끝난 후, 보충 학습을 원하는 학생은 모바일 추가 학습 자료를 이용할 수 있다. 빅터연산 교재 구매 시 무료로 이용 가능한 무제한 연산 테스트와 보너스 게임은 수학적 사고력의 증진을 돕는다.

 

보충 학습 자료는 교재 표지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접근이 가능하다. 휴대폰만 있으면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잠들기 전, 등하굣길 등 자투리 시간에도 활용도가 높다.

 

천재교육 관계자는 “조사에 따르면 수포자가 발생하는 첫 시기가 초등학교 3, 4학년 때라고 한다”라며, “쉽고 재미있는 초등 문제집, 빅터연산이 아이들의 학습 의욕을 북돋아주는 역할을 할 수 있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학습 흥미를 높여주는 빅터연산의 구매는 전국의 오프라인 및 온라인 서점에서 가능하다. 또한 현재 천재교육 공식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빅터연산을 구매할 경우 소정의 사은품을 지급받을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민주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