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혁신처, 공공기관 대상 ‘인사행정 제도 안내서’ 최초 발간

김민주 / 2022-10-11 10:34:00

화면 캡처 2022-10-11 094304.jpg

 

국가인재데이터베이스 활용법, 재산등록 제도 등 총 19가지 안내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국가공무원 주요 인사행정 서비스 및 제도에 대해 알기 쉽게 정리한 종합안내서가 첫 발간된다.

 

10일 인사혁신처(처장 김승호)는 ‘공공기관 대상 인사행정 서비스 및 제도 안내서’를 발간한다고 밝혔다. 공공기관을 대상으로는 첫 종합안내서이다.

 

300여 개 전 공공기관에 배포되는 이번 안내서는 지원서비스와 제도 안내로 구분돼 있다.

 

먼저, 지원서비스 안내에는 ▲국가인재데이터베이스 활용 ▲정부 민간인재 영입지원(헤드헌팅) ▲공정채용지원 ▲나라일터 공직채용정보 등록‧활용 등 공공기관에 지원 중인 인사행정 서비스 12가지를 담았다.

 

제도 안내에는 ▲재산등록‧공개 ▲주식매각 또는 백지신탁 ▲선물신고 등 공공기관에 적용되는 공직윤리제도 7가지가 실렸다.

 

인사처는 각각의 서비스와 제도별 주요 내용, 활용 방법‧절차는 물론 담당자 연락처와 참고사항 등을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안내서는 모든 공공기관에 전자파일 형태로 배포될 예정이며,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인사처 누리집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정민 기획조정관은 “인사행정에 대한 인사처의 전문성과 비결이 공공부문 전반으로 확산돼 공공부문 인사행정의 공정성과 효율성이 높아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민주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