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코로나19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이 지속되면서 세계적으로 물가가 폭등하고 있다.
특히 주머니 사정이 빠듯한 대학생들의 우려의 목소리가 깊다. 기본 3,000원 하던 학식이 6,500원으로 배로 상승하였고, 이는 원재료의 가격이 상승하면서 있어진 결과이다.
물가 상승으로 인해 대학생들은 학비에 대한 부담도 지속되고 있다. 이에 김영평생교육원은 대학생들을 위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교육원 관계자는 “학생들의 주머니 사정을 이해하고, 공부 비용 부담은 최대한 낮추고자 한다”라며 “대학생들을 위한 파격 혜택으로 학위를 신청할 수 있는 기회”라고 설명했다.
김영평생교육원은 학점은행제를 운영하는 교육기관이며, 2021년 교육부 평가 인정으로 신규 과목 15개 과정을 모두 인가한 전문 교육기관이다. 대학생들의 학위 취득을 위해 진행되는 이벤트 대상은 해당 교육원 회원 대상이며, 10월 25일까지 이벤트 기간이다.
이번에 진행되는 ‘타임핫딜’ 혜택은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을 위한 IT 과목 교육과정 50% 할인 ▲중급 세무회계 강좌 93% 할인하여 1만 원에 제공 ▲공인회계사 CPA선수과목 패키지 72% 할인으로 구성되어 있다. CPA선수과목는 회계학·세무학 4과목, 경제학 1과목, 경영학 3과목을 핫딜가로 제공하고 있다.
또 IT 교육과정의 경우 오는 10월 26일 2학기 6기 개강 한해서 진행이 되며, 과목 선택에 고민하는 학생들을 위한 무료상담도 제공한다. ▲부족한 학점 최단기 설계 ▲편입 1:1 관리 시스템 ▲실시간 소통 ▲학위 취득 책임 관리 등이 진행된다.
한편, 이번 타임핫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벤트에 대한 질문은 오픈채팅으로도 문의가 가능하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