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전정민 기자] 72시간공부캠프가 겨울 방학을 활용해 다음 학년의 선행학습을 지도하는 ‘2023 윈터스쿨’에 참여할 학생 모집과 함께 이미 많은 학생이 1, 2월 윈터스쿨을 등록하고 있다고 알렸다.
해당 과정은 예비 고1 ~ 예비 고3 학생까지 모집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1월과 2월 나눠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1월은 2023년 1월 6일부터 28일까지 총 3주간의 과정을, 2월은 2023년 2월 8일부터 28일까지 총 3주간의 과정을 지도할 계획이다.
또 겨울방학캠프를 진행하기 앞서 개별적인 학습 수준 및 건강 관련 상황 등을 파악할 수 있는 학습 사전 질문표를 작성 후 온라인으로 제출해야 한다. 이를 토대로 학생의 학습 방향을 설계하기 때문이다.
특히 SKY 대학생 멘토들이 자신의 공부 노하우와 스피치 등을 전수하여, 자기주도학습 형성과 동기부여 등을 생길 수 있도록 도움을 줄 방침이다.
캠프 입소 시 레벨테스트를 진행 후 학생의 성적 수준을 파악하고 담당 멘토와 일대일로 상담을 진행해 캠프 기간의 공부 계획표를 설계한다.
이를 토대로 학생은 매일 1시간씩 학습 시간을 세분화한 뒤 목표를 세우고 자기주도학습을 진행한다. 계획한 학습 시간이 종료 후에는 학생 스스로 평가서를 작성하고 멘토와 매일 3회 점검을 통해 부족한 점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자기주도학습 중 궁금한 사항이 생길 시 바로 멘토와 자유로운 질의응답이 가능하며 매일 1회 담당 멘토와 일대일 공부법 상담 및 주 2회 일대일 과외식 수업이 진행해 학업 성취도를 이끌 수 있도록 돕는다.
서현진 부원장은 “겨울방학캠프 모집과 함께 많은 학생과 학부모가 대기 신청을 걸었다”라며 “현재 1월은 80% 정원 모집이 됐으며 1월 등록자 중 120명이 2월도 등록하고 있으니 윈터스쿨에 관심 있는 학생들은 서두르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미 많은 학생이 신청한다고 해서 포기하지 말고 중간에 취소자가 생기거나 학년별, 성별로 비율을 맞추기 때문에 문의해서 참여할 수 있는지 꼭 확인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