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논술 2023학년 주말 집중반(서경대, 수원대 포함) 수강생 모집

이선용 / 2022-09-20 12:48:00

참된 [56차]-공무원수험신문-가천대논술-바로송출.png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지난 9월 17일 2023학년도 약술형 논술 전형 수시모집이 마감됐다.

 

가천대 논술의 경우 평균 경쟁률 23.1대 1로 마감되었는데, 인문계의 경우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가 30.5대 1을, 자연계의 경우 물리치료학과가 46.4대 1로 최대경쟁률을 기록했다.

 

올해 평균 경쟁률은 전년도와 비교하여 2배 가까이 높아졌다.

 

수시모집이 마감한 만큼 약 2개월 앞으로 다가온 가천대 논술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다.

 

현재, 리드윈의 전문가들이 기획하여 EBS 수능특강, 수능완성 교재를 완벽하게 분석하고 대학별 기출문제와 연계하여 유사 적중문제를 집중적으로 풀어보는 주말 집중반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주말 집중반의 경우 수강생들이 단기간에 최대 경쟁력을 지니도록 강사진들의 1:1 맞춤첨삭형 학습(밀착클리닉)을 진행하고 있다. 시험이 얼마 남지 않은 현시점에 수험생들의 약점을 보완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지난주 원서를 마감하고 금주 들어 약술형 논술 전형으로 원서를 썼는데, 지금부터 시작하는 것이 늦은 것은 아닌지 문의하는 학부모님과 수험생들이 있다. 늦은 만큼 합격을 위해 남은 기간동안 2~3배 이상의 노력이 필요한 시기이다.

 

약술형 논술 전형 전문학원인 리드윈 담당자는 “약술형 논술 전형이 두 번째 진행되면서 채점의 객관성과 편이성을 확보하기 위해 어느 정도 정형화된 문제가 출제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국어 과목의 경우 문학과 비문학의 출제 비중이 높은 상태에서 간략하게 서술하는 문제들이 다수 출제될 것이고 문법, 화법, 작문은 제시된 지문을 활용하여 빈칸과 밑줄 등을 활용한 단답형의 문제들이 출제될 것으로 예상된다.

 

수학 과목의 경우 수학, ․수학Ⅱ의 수와 식, 도형의 방정식, 수열, 삼각함수 등의 영역에서 출제가 될 것이고 약술형 논술 전형을 실시하는 학교에 따라서는 확률과 통계 등의 영역이 추가될 수 있다고 예상되고 있다.

 

약술형 논술 전형으로 두 번째 진행인 만큼 시험의 난이도는 상향될 것으로 예상하고 남은 기간 동안 개념의 내용을 완벽하게 준비하고 다양한 변형문제들을 많이 풀어보는 것이 합격의 지름길이라고 할 수 있다. 자세한 상담은 리드윈 약술논술학원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선용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