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전정민 기자] 수리논술, 인문논술 수업으로도 유명한 대치동 모노스학원이 추석을 맞아 특강과 함께 논술파이널 강의를 선보인다.
9월 모의평가가 끝난 이 시기는 학생부 위주 수시전형에 반영되는 3학년 1학기까지의 내신은 이미 결정되었으며, 수능 성적을 올리기 위한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아 논술전형이 많은 학생에게 ‘찬스’가 될 수 있다.
논술 전형의 경우 내신이나 수능 성적이 뛰어나지 않음에도 상위권 대학에 입학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기 때문이다. 남은 기간 동안 수능 공부와 함께 논술 공부를 병행한다면, 비교적 짧은 기간 동안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다.
이에 대치동 입시학원 모노스 학원에서는 논술전형으로 최상위권 대학 진학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을 위해 수리논술 및 인문논술반을 운영한다.
수리논술반에서는 개별 맞춤지도를 통해 학생들이 논술에 필요한 기본 개념을 단련하고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의대 ▲치대 ▲한의대 ▲연대의 수리논술 기출문제 풀이를 통해 논리적 사고력을 향상시키고 출제의도를 파악하는 훈련을 하고 있다.
여기에 풀이 유도식 수업을 통해 학생 스스로 문제해결 능력을 기르게 하는데, 이는 단순 강의식 수업에서 벗어나 강사 본인이 직접 학생 개인별 맞춤지도와 첨삭을 진행하기 때문에 논술을 처음 준비하는 학생부터 최상위권 학생들까지 모두 수강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강미경 부원장은 “해당 논술수업은 20년 이상의 강의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선생님과 함께 소수정예로 진행되기 때문에 학생들의 입장에서 가장 효율적인 수업이 될 수 있다. 학생들이 접근 방법을 찾지 못하고 있을 때 힌트를 주어, 학생 스스로 풀이 방식을 떠올릴 수 있도록 돕는 유도식 수업을 통해 학생의 사고력과 문제 해결력을 길러주고 있다. 이러한 방식의 논술 수업은 논술전형에서의 고득점뿐 아니라 수능이나 내신에서의 고득점에도 큰 도움이 된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인문논술 및 수리논술 수업에 대한 정보는 방문 또는 전화상담을 통해 더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