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비전OK광주유학원은 9월 24일 광주, 호남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뉴질랜드 동반 자녀들의 조기유학을 무상으로 할 수 있는 취업프로그램에 대해서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뉴질랜드는 코로나 팬더믹 이후 일시적으로 부족한 고용 수급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해외로부터 인력 유입을 권장하고 있다”라면서 “현 상황에 맞춰 고용수습이 어느 정도 해결되는 시점까지 한시적으로 뉴질랜드 취업 & 무상교육프로그램을 론칭할 수 있게 되었는데 이는 취업을 통해 3년 동안 현지 생활비 해결은 물론 동반 자녀 무상교육까지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다”라며 설명회 개최 취지를 밝혔다.
또한 “취업 및 자녀 조기유학 지역 또한 뉴질랜드 최대도시인 오클랜드에서부터 남섬 퀸즈타운까지 뉴질랜드 전 지역이 가능하다”라고 덧붙였다.
이번 세미나는 9월 17일 앞 주에 시작하는 서울세미나 현장에서처럼 동일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특히 프로그램의 진행을 맡은 이민전문회사 신인터내셔날 전문 어드바이저로부터 세미나 현장에서 지원자격 및 취업 가능 업종 등 세부적인 내용까지 자세한 안내 받을 수 있다.
담당자는 “이번 설명회는 9월에 서울 및 광주지사를 시작으로 10월 중으로 제주유학원, 부산유학원, 대구유학원 등 지역별 네트워크을 통해서 올해 중 전국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라며 “참가하지 못 한 분들은 서울 세미나를 이용하셔도 좋다”라고 전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