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국제직업전문학교’의 고교위탁교육 위탁생들이 지난 26일 광주 서구 상무시민공원에서 열린 ‘제3회 우리지역기업 바로알기 공모전'에 참가해 청소년 포스터 부문에서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우리지역기업 바로알기 공모전’은 광주시와 광주지방고용노동청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광산업진흥회, 지역고용정책연구원, 광주경제고용진흥원이 공동 주관했다.
광주 지역혁신 프로젝트 사업 일환으로 청년 구직자들의 중소기업 기피 현상에 따른 지역 내 채용 미스매칭 심화를 막고, 청년층의 지역기업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바꾸고자 마련됐다.
올해 한국광산업진흥회는 지난 6월까지 ‘중소기업 바로알기 및 긍정적 인식 확산’ 주제로 UCC, 자유 수필, 포스터, 슬로건 등 4개 분야를 공모해 수상작을 선정했다.
포스터 부문에서 ‘보이지 않아도 소중하다’의 안해수(숭덕고) 위탁교육생이 대상을 수상 했고, ▲김준빈(국제고) ▲장운서(국제고) ▲김민서(진흥고) ▲조성우(진흥고) 위탁교육생이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재직자 자유수필, 수기 부문에서 일반고위탁교육 담당자인 김유현 팀장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고3 위탁 교육은 고용노동부에서 일반 인문계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직업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교육비, 교통비, 실습비를 전액 지원하고 교육 참여도에 따라 교육장려금을 차등 지급하는 일반고 특화 직업능력개발 교육과정이다.
학교 관계자는 “현재 2023학년도 고교위탁 교육과정을 알아보고 있는 일반고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상담을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THE국제직업전문학교 홈페이지 또는 지점별 방문 상담을 통해해 확인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