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고등학교 교환학생 마친 후 명문대 진학 EF 진로박람회 개최

이선용 / 2022-08-12 10:02:00

[플래나]후불_11회_공무원수험신문_진로박람회_0812바로송출.png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EF교환학생재단은 오는 8월 20일(토) 오전 11시 중, 고등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박람회를 12일 개최한다.

 

EF 진로박람회를 통해 미국을 포함한 다양한 국가의 대학 입학 성공 노하우를 확인할 수 있다.

 

EF교환학생 재단은 전 세계 53개국, 507개 캠퍼스와 지사를 보유한 글로벌 교육기업 EF Education First(이하 EF)에 속해 있는 비영리 재단으로, 미국교환학생을 선발하는 전 세계 모든 국가에 직영 지사를 두어 일관적이고 체계적인 관리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EF교환학생 재단이 소속된 'EF 에듀케이션 퍼스트’는 스웨덴의 교육그룹으로 1965년에 설립됐다. British Council, ACCET, ACPET 등 전세계의 여러 기관으로부터 인증을 받았으며, 1988년 서울올림픽,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교육서비스 공식 제공사), 2020년 도쿄 올림픽 등의 언어 교육 공식 파트너이다.

 

미 국무부 산하 교환학생 재단 관리 감독 기구 CSIET에 교환학생 운영을 허가 받은 단체는 70여개이다. 그 중 EF교환학생에서 가장 많은 학생들을 선발하고 있으며, 매년 참가하는 모든 학생들을 검증된 호스트 가정에 배정하고 있다.

 

미국에 여러 교환학생 재단들 중 가장 많은 1,000명의 지역관리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많은 지역관리자를 보유한 만큼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이들을 총괄하는 RC(Regional Coordinator : 지역 총괄 관리자)를 두고 운영하는 재단은 EF교환학생 재단이 유일하다.

 

EF에서는 단 한 명이라도 학생을 선발을 하는 국가에는 모두 직영 지사를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에서 유학원의 개입없이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참가할 수 있는 유일한 재단 직영지사이다. 실제로 EF교환학생 재단을 통해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교환학생을 마친 후, 전 세계 명문 대학교에 진학한 학생이 다수 배출되고 있다.

 

이번 EF 진로 박람회 참여 후 프로그램 등록 시 장학금 특전이 제공된다. 박람회 참가 신청 및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전화 또는 카카오 플러스톡 친구를 통해서 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선용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