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코리아X차이나로 영상번역 아카데미 2기 오픈

김민주 / 2022-08-16 08:58:00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글로벌 OTT 시장 성장으로 영상번역 수요가 날로 늘어나는 가운데, 이화코리아와 차이나로 중국어학원이 함께 운영하는 영상번역 아카데미 2기 과정이 성황리에 개강했다. N잡러 시대, 본업 외 새로운 커리어를 쌓는 실질적인 방안을 제공해 수강생들의 열띤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화코리아X차이나로 영상번역 아카데미는 통번역 및 국제행사 전문 에이전시 이화코리아와 차이나로중국어학원이 함께 영상 번역가 양성부터 데뷔까지 서포트하는 통번역 전문화 교육 과정이다. 기초반, 심화반, 실전반 3개 과정으로 운영되며, 훈련을 거쳐 일정 테스트를 통과하면 이화코리아의 영상번역가로 데뷔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현재 2기 기초반과 함께 1기 심화반 과정도 동시 운영 중이다. 심화반은 지난 4월 첫 선을 보인 1기 기초반 수료생을 대상으로 꾸려졌다. 매주 1회 2시간씩 모여 12주간 수업이 진행된다.

 

이화코리아는 다양한 국제행사에 통역사를 파견하고 ‘윤스테이’, ‘현지에서 먹힐까’ 등 예능 제작 및 드라마 ‘시그널’ 중국판 등 한국 드라마 해외 수출을 위한 번역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영상번역 아카데미 관계자는 “한국 및 글로벌 미디어 콘텐츠 번역 서비스를 진행하는 이화코리아와 통번역 인재 양성 기관 차이나로중국어학원이 손잡고 운영한다는 강점이 있다.”며, “기초부터 단계적인 훈련을 거쳐 실전에 투입하는 것이 목표”라고 소개했다.

 

한편, 이화코리아와 차이나로중국어학원은 오는 8월 말 웹툰 강의도 오픈을 앞두고 있다. 영상번역에 이어 웹툰 번역가 데뷔를 위한 교육 과정을 추가로 운영할 예정이다. 강의에 관한 세부 내용은 차이나로중국어학원으로 문의 가능하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민주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