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중심 수업 퇴근 후 수업 부담감 감소…매학기 20% 장학금 지급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대졸공채 취업, 이직, 승진, 대학원 진학, 자기개발 등 학력과 능력을 증명할 수 있는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하기 위해 요즘 직장인들은 ‘학점은행제’에 주목하고 있다. 하지만 시간적 여유가 많지 않고, 주변에 도움을 받을 수 없어 쉽게 도전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학교법인 동국대학교에서 운영하는 대표 학점은행제 기관 동국대학교 듀이카(구. 동국대 전산원)에서는 평일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들을 위해 토요일 중심으로 운영되는 주말학사과정을 운영하며 2022학년도 2학기(9월 개강)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동국대 듀이카는 100% 면접으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자 기준으로 약 2년 내외 단기간으로 4년제 학위취득이 가능하도록 커리큘럼이 편성되어 있다. 또한 전적대 학점보유자와 4년제 대졸자의 경우, 약 1년 내외 단기간으로 4년제 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시간 · 비용 측면에서 효율적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듀이카 입학처 관계자에 따르면 “9월 개강을 앞두고 많은 분들께서 입학 상담을 요청한다.”며, “은행원, 트레이너, 간호사, 경찰공무원, 스타트업 대표, 개발자 등 다양한 직종의 사회인들이 주말 과정에 재학중이고, 학위취득 후 각자만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지도교수 1:1 컨설팅 시스템과 인적 네트워크 향상을 위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고 전했다.
동국대듀이카 주말과정은 다양한 장학금 혜택도 지원하고 있다. 전공수석(100%), 전공차석(50%)등 성적장학금을 비롯해 보훈장학(100%), 전공대표(50%), 기초수급자(50%), MOU장학(일정액), 동국대 대학원 장학(100%~20%)등 다양한 장학제도를 운영 중이며, 주말과정 재학생은 매학기 20% 재직자 장학금이 반영되어 비용적 부담이 더욱 줄어든다. 또한 해당 과정은 학점으로 인정되는 자격증 취득을 위한 무료 특강, 무료 편입영어 교육, 동국대학교 서울캠퍼스 중앙도서관 및 학생식당 등 본교생과 동일한 권한으로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학생증이 발급되어 재학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현재 동국대 듀이카 주말과정은 총 5개 전공으로 운영되며, 컴퓨터공학 전공(컴퓨터공학), 경영학 전공(경영), 건강관리학 전공(스포츠재활), 행정학 전공(행정), 심리학 전공(상담심리)이 있다.
한편 2022학년도 2학기(9월 입학) 모집과 2023학년도 1학기(3월 입학) 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으며, 입학원서 접수는 동국대듀이카 입학홈페이지, 유웨이어플라이 및 진학어플라이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