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20대 대형로펌 법률사무원 채용 ‘전자소송 능숙자’ 선호

이선용 / 2022-07-15 11:15:00

엔스앤에스로펌학원_공무원수험신문_220715.jpg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현대 사회에서 사소한 일도 법적 다툼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짐에 따라 법률전문가 및 법률사무원에 대한 인력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어, 로펌 법률사무원 채용에 지원하는 취준생이 많아지고 있다.

 

법률사무원 전문교육기관인 에스앤에스 로펌학원 취업지원센터 관계자에 따르면 로펌 법률사무원 취준생이 많아짐에 따라 근무조건(급여, 복리후생 등)이 좋은 국내 20대 대형로펌에서 법률사무원을 뽑는 기준이 까다로워지고 있다고 한다.

 

대한민국 20대 대형로펌 법률사무원으로 취업을 희망한다면 로펌 채용공고의 ‘우대사항‘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로펌에서 원하는 우대사항을 갖출 수 있다면 '우대채용'으로 취업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고 전했다.

 

국내 20대 대형로펌 및 인기로펌들의 채용공고를 살펴보면 공통적으로 3가지 우대사항을 포함하고 있다.

 

첫 번째, 법학/경찰행정 관련 전공자이다. 로펌에서 법학 전공자를 우대하고 선호하지만 법률사무원 전문학원 수료생 대상 특채를 진행하는 국내 20대 대형로펌이 있을 만큼, 법률사무원 전문학원 수료생들도 선호하기 때문에 법학 비전공자라면 법률사무교육원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된다.

 

두 번째 관련 송무 경력자이다. 관련 송무 경력자는 경력직에 해당하므로 신입사원 지원 시 해당 사항이 아니다.

 

세 번째, 전자소송 능숙자이다. 국내 20대 대형로펌 및 인기로펌에서는 법률사무직원 채용 시 ‘전자소송 능숙자’를 우대하는 경우가 많다. 전자소송 능숙자란 경력직만큼 전자소송에 능숙한 지원자를 말하며, 전자소송 컴퓨터실습 교육과정 수료증 및 학원 추천서(전자소송에 능숙한 수료생)를 제출하여 우대채용을 기대할 수 있다. 전자소송 능숙자로 지원하기 위해선 동영상 이론 교육이 아닌, 로펌에서 행해지는 소송접수를 실제로 연습하는 '전자소송 컴퓨터실습' 교육이 필요하다.

 

에스앤에스 로펌학원은 고용노동부 위탁교육(중앙정부정책)으로 법률사무원 취업과정을 운영 중이며, 전자소송 컴퓨터실습을 국내 최초로 도입하는 등 수료생 본인이 희망하는 로펌에 취업할 수 있도록 에스앤에스만의 교육 프로그램으로 취업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특히 국내 유일한 100% 변호사 강사진이 1과목당 1명의 전문변호사가 강의하는 전문강사제를 도입하여 만족도 높은 양질의 법률사무원 취업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에스앤에스 로펌학원은 “국내 20대 대형로펌 및 인기로펌 특채'를 다수 진행하고 있으며 학원의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수료생을 적당한 곳으로 취업 추천하는 것이 아닌 수료생이 최대한 만족스럽게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선용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