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2022년 7급 국가직 시험을 대비 합격의법학원이 PSAT 제2회 실전모의고사를 7월 3일 온라인, 오프라인 동시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모의고사는 오는 7월 23일 시행되는 7급 공채 PSAT 시험에 대비하여 수험생들이 실전훈련을 할 수 있도록 실제 시험과 같은 일정으로 시행된다.
제2회 합격 PSAT 모의고사는 합격의법학원 신림캠퍼스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동시에 진행된다. 특히 합격 PSAT 온라인 모의고사는 오프라인과 같은 시간에 응시할 수도 있고, 본인이 편한 시간에 온라인으로 응시도 가능하다.
올해는 7급 국가직 공무원 원서 접수 2주 전 시험시간이 바뀜에 따라 실전모의고사로 실전감각을 익히려는 수험생들의 수요가 높아졌다.
7급 PAST 국가직 및 민간경력자 채용 시험시간이 이번시험부터 오전에서 오후로 변경되어 1교시가 13:30분 시작된다. 또한 언어논리, 상황판단, 자료해석 각각 총 3교시 60분씩 진행되었던 것에서 올해부터 1교시에 언어논리와 상환판단 두과목을 120분간 진행하고 60분의 쉬는 시간을 가진뒤에 2교시에 자료해석을 60분간 보게된다.
기존의 시험일정으로 준비를 해왔던 수험생으로서는 120분간 두 과목을 소화해야 하는 1교시의 전략수립이 중요하게 되었다.
합격의법학원 PSAT 담당팀장은 “다른 응시생들의 점수와의 비교도 중요하지만, 이미 원서접수가 만료되어 경쟁률은 확정된 상태”라며 “지금은 어떠한 난이도의 문제를 마주하더라도 주어진 시험시간에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연습이 중요한 시점이라며 모의고사의 응시가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합격PSAT 모의고사는 총 3회로 온라인·오프라인 동시 실시한다. 제1회 모의고사는 지난 6월 19일에 오프라인에서 진행이 되었으며 온라인으로는 오는 29일까지 응시할 수 있다. 다음 3회 모의고사는 7월 17일로 예정돼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