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메타인입시컨설팅은 ‘고3 수시컨설팅’과 ‘자소서 컨설팅’에 대해 사전 예약을 받는다고 27일 전했다.
메타인입시컨설팅에서는 생기부 분석을 통해 학생의 가능성을 파악하고 과거의 입시 결과 2023학년도 대학별 경향을 분석하여 학생에게 가장 적합한 수시 전략을 수립 및 제시하는 컨설팅을 운영하고 있다.
먼저 ‘고3 수시컨설팅’은 현재 학생의 성적과 6월 모의고사 등급을 통해 유리한 전형을 분석하고 희망 대학과 학과를 설정한다. 또한, 학생에게 적합한 유사 학과와 추천 학과를 제안하고 정시 가능성을 고려한 수시 지원 전략을 수립한다.
더불어 수시 전형별 지원 포트폴리오 구성뿐만 아니라 과거의 데이터를 분석한 지원 전략 수립, 복수의 대학 추천과 학생 지원 성향에 따른 최종 대학 결정해 올해의 입시 예측을 통한 합격 가능성 파악과 추가 합격까지 고려한 정밀 예측한 자료를 제공한다.
‘자소서 컨설팅’은 자소서 작성 가이드와 예시를 전송하고 학생 필요시 생기부 확인 후 전반적인 콘셉트을 수립한다. 이후 학생이 작성한 자소서를 기반으로 글 구성, 학과 및 소재 적합성을 점검하고 전체적인 보완점을 제시하는 1차 첨삭 과정을 거친다. 이어 어색한 문장, 부적절한 문장에 대한 단위 첨삭과 학생만의 강점과 포인트가 드러나는 2차 첨삭 과정을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보완이 필요한 부분에 대한 집중 추가 첨삭하여 최종 자소서를 완성할 수 있도록 관리한다.
한편, 자소서의 첨삭 과정만 필요할 경우 자소서 첨삭 프로그램만 신청할 수도 있다.
임선엽 컨설턴트는 “수시 합격은 경험과 전략이 좌우하는 것은 누구나 알 것이다”라며 “해당 컨설팅에 관심 있는 학생들은 조기 마감될 수 있으니 빠르게 예약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