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전정민 기자] 2023학년도 6월 평가원 모의고사가 지난 9일 실시되었다. 6월 모의평가에서 국어와 영어 영역은 '불(火)수능'으로 불린 지난해 수능과 비교해 약간 쉽고, 수학은 비슷하거나 약간 어려운 수준으로 변별력 있게 출제된 것으로 분석됐다. 수능은 지난해부터 문·이과 계열 구분 없이 국어, 수학 영역에서 공통과목에 응시하고 선택과목 1개를 골라 보는 방식으로 바뀌었는데, 이번 모평은 선택과목보다는 공통과목의 변별력이 클 것으로 보인다.
서울 강남 대치동 학원가에서 소수정예 책임제 반수반을 운영하는 대치베스트다빈치학원에서 오는 6월 20일에 반수반과 7월 17일 여름방학 썸머스쿨 반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반수반은 작년 수능 점수에 만족하지 못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한 반 정원 8명내외 소수정예로 진행한다. 과목별 책임관리 프로그램으로 극 소수정예 첨삭지도, 무한 반복학습, 촘촘한 학습관리, 개인별 단원별 약점 확인, 개인별 맞춤형 학습 멘토링으로 진행된다.
또한, 고1,2,3 썸머스쿨은 여름방학기간 동안 몰입수업 및 확인학습을 통해 실력 향상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는 방법을 대치동 한티역에 위치한 베스트다빈치학원의 원장에게 효과적인 학습 방법을 알아 보았다. 정진관 원장은 “대치 베스트다빈치학원의 기숙형 방학캠프는 매일영단어 테스트, 정규수업, 확인학습, 수학/국어리뷰테스트, 질의응답 등 하루일과를 빈틈없이 짜여진 시간표대로 진행되며, 과목별 담당선생님들이 항시 대기하여 질의응답이 즉시 해결할 수 있도록 준비되어 있다. 1~2학년 학생들은 2학기 과정을 마스터하고 다음 학년과정도 선행학습을 하게되고, 내신관리에서부터 모의고사 준비까지 반당 소수인원으로 이루어진다”고 전했다.
이어 “여름 기숙형캠프는 집중력 훈련으로 휴대폰, 인터넷, TV없이 공부에 집중하는 프로그램으로 집중력을 배양하고, 공부습관 훈련으로 오랜시간 동안 앉아있는 훈련과 체계적으로 공부습관을 쌓아가는 프로그램과 병행한다. 하루 8교시 수업과 4시간의 자기주도학습 그리고 2시간 동안 소수그룹 클리닉 학습으로 마무리한다”고 덧붙였다.
위의 두가지 프로그램 이외에도 수학몰입교육과 국어, 영어추가학습으로 2학기과정의 선행과정으로 자신감을 배양하게 해준다. 그리고 입시를 앞둔 고3은 수능 대비 총정리 강의, 자기주도 학습, 질의응답으로 부족한 2% 완성프로그램과 매주 일요일 수능 실전모의고사 시뮬레이션을 실시하고, 학생특성에 맞는 수시, 정시 입시컨설팅을 실시한다. 고2와 고1은 수학 위주의 체계적이고 확실한 수업과 철저한 질의응답으로 내신, 모의고사 대비프로그램을 중점적으로 운영한다.
재학생캠프는 일반프로그램과 다르기 때문에 대치베스트다빈치학원의 Study Positioning System(S.P.S))코칭시스템을 통해 수험생 개개인에 맞는 시스템을 개발하는 코칭학습을 진행하여, 수험생 스스로가 계획적인 시간관리, 주도적인 학습관리, 능동적인 목표설정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공부습관을 기숙캠프 기간 동안 확립하게 해준다.
고1~ 고3 학생들을 위한 여름방학기간 기숙형캠프를 통해 한단계 발전하고 도약할 수 있는 대치다빈치학원의 여름방학캠프는 오는 7월 17일 개강하여 8월 13일까지 4주간의 교육과정으로 진행되며, 관련된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