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전라남도 디지털배움터 사무국(TMD교육그룹)이 디지털 역량 교육을 확대해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에듀버스 교육을 시작한다.
에듀버스 교육은 이동형 디지털 교육 공간으로, 디지털 교육 기기가 실린 에듀버스를 운행해 전라남도민들에게 직접 찾아가 다양한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 디지털 교육 사업이다.
에듀버스는 목포, 여수, 순천을 시작으로 전라남도 전 지역을 찾아가며 전라남도 민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2022년 12월까지 진행한다.
키오스크, AR, VR 등 다양한 디지털 교육 기기를 통해 디지털 신기술 체험을 할 수 있고, 일상생활에서 어려움을 느꼈던 디지털 기기 활용을 위한 헬프데스크도 에듀버스에서 찾아볼 수 있다.
에듀버스 체험존에 설치된 키오스크에서는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음식 주문, 민원 발급 등의 체험으로 키오스크 조작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가상 현실을 체험할 수 있는 AR, VR 디지털 교육 기기를 체험할 수 있다.
추가로 전남 지역만의 특화된 전남 어플리케이션인 남도 장터 앱, 순천 온누리 공영자전거 앱, 전남 광역이동지원센터 앱 등 8가지의 전남 특화 앱 교육도 진행된다.
디지털 교육 기기 체험, 전남 특화앱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에듀버스는 전라남도 방방곡곡을 순회하며 무료로 디지털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에듀버스 신청은 지역, 기관별로 가능하며, 신청 문의는 전라남도 디지털배움터 운영사무국을 통해 가능하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NIA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그리고 전라남도가 공동으로 주관하고, ㈜TMD교육그룹이 교육을 수행하는 에듀버스 교육을 통해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전라남도 도민들에게 직접 찾아간다는 점을 활용해 디지털 교육의 접근성을 개선함으로써 디지털 교육을 더욱 쉽고 원활하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