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사단법인 한국고용협회(대표 이수종)는 글로벌셀러 온라인 창업 마스터 [3기] 교육의 수료식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글로벌셀러 온라인 창업 마스터 과정은 서울시와 관악구의 시-구 상향적·협력적 일자리 창출사업으로서 관악구 관내 청년층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쇼핑몰 창업 무료교육이다.
한국고용협회는 2022년 4월 11일부터 5월 27일까지 글로벌셀러 온라인 창업 마스터 [3기]를 진행했다. 3기 교육의 주요 구성은 인터넷 쇼핑몰 창업과 스마트스토어 이해와 공략, 국대 5대 오픈마켓 마스터라는 세 가지 주제로 구성되었다.
글로벌셀러 온라인 창업 마스터 [3기] 교육은 실무 중심의 실습으로 진행되었다. 교육생들은 약 34일 동안의 창업교육을 이수하면서 실제로 사업자등록을 하였고, 자신만의 상품을 판매하기 위한 쇼핑몰을 개설하여 실제 매출을 달성하기도 하였다.
수료생들은 수강 후기에서 “수강하면서 몰랐던 부분을 배울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이었다.”, “도전하는 온라인 창업을 시작하게 되어 보람되고 감사함을 느낀다.”, “훈련받으신 모든 분 행운아인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글로벌셀러 온라인 창업 마스터 [3기] 교육의 수료생 만족도는 93.4%에 달한다.
한국고용협회 취업교육 총괄 문예지 이사는 “트렌드가 중요한 창업의 특성을 고려하여 교육 개설 전과 교육 중에도 다양한 수요조사를 통해 교육생이 원하는 내용을 꾸준히 반영한 노력이 높은 교육 만족도로 나타난 것으로 확인됐다. 교육 프로그램 향상 과정을 통해 하반기에는 한 차원 더 수준 높은 창업교육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목표를 밝혔다.
한편, 한국고용협회 글로벌셀러 온라인 창업 마스터 [4기] 하반기 교육은 2022년 8월 8일부터 2022년 9월 2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참가 신청은 8월 7일까지 접수하며, 신청 및 관련 문의는 한국고용협회로 하면 된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