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한 학기의 마무리를 앞둔 6월, 많은 초등학생과 학부모들이 단원평가와 수행평가 준비에 관심이 많다. 별도의 시험 대신 초등학생은 단원평가와 수행평가로 한 학기 동안 쌓아온 실력을 점검 받기 때문이다.
초등학교 단원평가와 수행평가가 당장 상위 학급의 진학에 필요한 내신 성적 등으로 크게 반영되지는 않지만, 중학교 진학 전 시험에 대한 감각을 키우는 것에 연관이 크다는 전문가의 평이 많다. 단원평가와 수행평가를 잘 준비해야 하는 이유다.
이에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 초등인강 ‘밀크티’가 단원평가와 초등 수행평가를 잘 치르고 싶은 학습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초등인강 밀크티는 학교 후 홈스쿨링이 가능한 태블릿 PC로 집에서도 부모가 함께 학습생의 학업성취도를 확인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단원평가나 수행평가 일정이 잡히면 밀크T 초등 기기 내부에 있는 관련 학습을 추가해 준비할 수 있다.
단원평가의 경우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영어 등 주요과목에 대한 평가를 실전처럼 풀어볼 수 있으며 수행평가는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영어, 실과 등 총 6과목의 문제를 직접 풀어볼 수 있다. 더불어 수행평가 동영상도 제공되어 준비물이나 만드는 방법 등을 미리 체득하고 연습할 수도 있다. 이 모든 평가 대비를 전학년, 단원별로 할 수 있는 것이다.
스마트학습 천재교과서 밀크T 초등은 현재 10일 무료체험 및 학습상담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자세한 정보 및 신청 방법은 밀크티 초등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