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전정민 기자] 미국 아이비리그 Yale 대학교와 Choate Rosemary Hall 등의 명문 보딩스쿨이 위치한 동부의 코네티컷 주의 100% 기숙환경인 St. Thomas More School 보딩스쿨에서 한국 학생들을 위한 여름방학 캠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해당 사립 고등학교는 모든 교직원과 재학생들이 100% 기숙환경에서 수학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St. Thomas More School 사립 고등학교는 Oakdale, CT 주에 위치한 3만 에이커 규모의 기숙 고등학교로 가드너 호수 옆에 위치한 College Prep. School 이다. 여름방학 동안 STM 고등학교 내의 기숙사를 국제학생들에게 개방하여 4주간 썸머캠프 프로그램이 진행되는데 주중에는 안전한 고등학교의 캠퍼스 내에서 숙식과 ESL 영어수업이 진행되고 오후에는 수중 액티비티 등 다양한 활동이 짜여있다. 주말에는 놀이동산, 인접한 뉴욕의 Manhattan 시내투어, 메사추세츠의 Boston 데이투어를 교직원이 인솔하여 미국 동부의 중심지를 여행하게 된다.
미국 사립 기숙학교에서 진행되는 해당 프로그램은 100% 한국 학생들을 모집하여 미국으로 인솔하는 프로그램이 아니라 유럽, 남미의 다양한 국적의 또래들과 영어수업을 진행하며 다국적의 국제학생들과 교류하며 영어능력향상과 국제적 시야를 넓힐 수 있는 프로그램이나 나이제한이 있어 만 14세 이상의 중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생들이 참가할 수 있다.
중고등학생들이 신청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호불호가 갈리는 미국 홈스테이 가정에서의 걱정이 있는 학생들에게 규칙적인 기숙학교 생활과 미국 사립 고등학교 체험을 할 수 있다는 점이 타 캠프 프로그램과 차별화되는 점이다. 또한 뉴잉글랜드 지역에 위치한 하버드, MIT, 프린스턴, 예일, 콜럼비아 대학 등의 아이비리그 대학교 투어를 개인적으로 할 수 있는 지역적 강점이 있다.
1주에서 4주 단위로 기간을 선택할 수 있는 STM 보딩스쿨 미국 썸머캠프 시작일은 7월 6일 수요일로 7월 4일에서 5일 사이에 기숙사에 입실하게 되며 미국 보험료와 공항마중이 포함되어 있다.
한국 학생이 적은 환경에서 미국 고등학교 경험을 여름방학동안 진행할 예비 참가자들은 미국전문 유학법인, ㈜유학센터의 홈페이지를 통해서 STM 여름 캠프에 참가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