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톡 튀는 ‘적극행정 홍보콘텐츠’가 있다면, 도전하세요

이선용 / 2022-05-31 16:00:00

적극행정 홍보 콘텐츠.jpg


6월 1일~7월 31일 ‘적극행정 홍보콘텐츠 공모전’ 출품작 접수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적극행정 홍보콘텐츠 공모전이 열린다.

 

인사혁신처(처장 김승호)는 6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적극적으로 일하는 공무원을 소개합니다’를 부제로 ‘적극행정 홍보콘텐츠 공모전’ 출품작을 접수한다고 31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영상, 수기, 표어‧구호(슬로건&로고) 등 총 3개 분야로, 적극행정을 소개하고 싶은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또 영상, 수기 분야는 연극, 만화영화(애니메이션), 뉴스형식 또는 수필, 시 등 다양한 방식으로 자유롭게 표현한 작품을 출품하면 된다.

 

출품 작품은 ▲불합리한 규제개혁, 불필요한 일 버리기 등을 통한 생산성 높은 공직사회 모습 ▲국민이 바라는 적극행정 ▲직접 경험하거나 알고 있는 적극행정 등의 내용을 담으면 된다.

 

표어‧구호(슬로건&로고) 분야는 최대 16글자 내외로 규제혁신 등 적극행정을 표현한 표어와 함께, 적극행정 홍보 곳곳에 활용할 수 있는 직관적인 상징(로고) 디자인을 함께 출품해야 한다.

 

작품 심사는 적극행정 국민모니터링단 등으로 구성된 내‧외부 심사위원단의 심사와 대국민 온라인 투표로 진행된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수상작품은 인사처 공식 온라인 관계망(SNS)을 비롯해 인사처 적극행정온 누리집 등에 게재돼 적극행정 홍보에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수기 분야는 수상작을 엮은 수필집을 제작·배포해 책자 형태로도 홍보에 활용된다.

 

입상자에게는 영상 대상 140만 원, 수기 대상 80만 원 등 분야별로 인사혁신처장상과 소정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김성훈 인사혁신국장은 “적극행정을 활용한 공직사회 행태 변화가 공직문화의 실질적인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며 “국민의 톡톡 튀는 생각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이번 공모전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선용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