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혁신처, 2022년도 5월 개방형 직위 공개모집

이선용 / 2022-05-23 10:17:00

개방형 직위.jpg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정부가 ‘2022년도 5월 개방형 직위’를 공개 모집한다.

 

인사혁신처(처장 김승호)는 전문성이 요구되거나 효율적인 정책수립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직위에 공직 내·외부 공개모집을 통해 적합한 인재를 선발하는 ‘5월 개방형 직위 공개모집’을 23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모하는 개방형 직위는 통일부, 산업통상자원부 등 9개 부처의 고위공무원단 1개 직위와 과장급 12개 직위 등 총 13개 직위이다.

 

공모 직위 중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장은 고위공무원단 가등급 직위이며, 과장급 직위는 국세청 중부지방국세청 송무과장, 기상청 해양기상과장, 산업통상자원부 통상분쟁대응과장, 원자력안전위원회 감사조사담당관 등이다.

 

이 중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장, 산업통상자원부 통상분쟁대응과장 및 국가기술표준원 기술규제협력과장,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디지털헬스규제지원과장 등 4개 직위는 민간 출신만 지원할 수 있는 경력개방형 직위이다.

 

개방형 직위 중 민간의 경험과 전문성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분야를 중심으로 각 부처가 지정한 직위로 민간인만 응시할 수 있다.

 

이번에 공모하는 개방형 직위 공고 및 서류접수 기간은 5월 23일 부터 6월 7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나라일터와 각 부처 누리집 모집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희 개방교류과장은 “공직사회의 전문역량을 강화하고 개방과 혁신을 선도할 유능한 전문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선용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