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 2급 교육, 8차 과정 수강생 모집 중

이선용 / 2022-05-09 09:49:00

공무원수업신문-열린사이버학-바로송출.jpg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2022년 05월 19일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을 준비하고 있다. 전문 학습 플래너와 함께 1:1 맞춤 학습 컨설팅으로 진행되는 이번 과정은 05월 18일 자정까지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자격증 취득을 위한 다양한 교육 과정이 ONE-STOP 시스템을 통해 진행된다.

 

복지 분야 관련 인력 채용이 늘어나는 요즘이다. 첨단 기술의 등장으로 삶은 한층 편리해졌지만, 여전히 기술만으로 해결되지 않는 문제도 존재한다. 대표적으로 사회복지와 관련된 제반 업무가 있다. 양극화의 심화나 고령 인구의 증가는 사회복지 전문 인력 양성을 더욱 촉진시켰다.

 

취업난 장기화로 사회복지 관련 직군이 주목받기 시작하며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이 각광받고 있다. 국가전문자격증에 속하는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은 사회복지에 대한 전문지식을 갖추고 이에 관련된 기술을 보유하는 사람에게 주어진다. 1급과 달리 일정 학점 이수와 현장실습만 충족되면 무시험으로 자격 취득이 가능하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은 취준생뿐만 아니라 재직자와 경력단절을 겪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으며, 정년 후에도 일을 할 수 있어 노년층의 비율도 높아지고 있다. 결격사유가 없는 한 성별이나 나이 제한 없이 취득해 볼 수 있고 사회복지 비전공자, 고등학교 졸업자도 학점은행제를 이용해 자격증 취득을 준비할 수 있다.

 

학점은행제는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학교에서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과 자격증 학점으로 인정하고, 학점이 누적되어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학위 취득을 가능하게 하는 제도이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이러한 학점은행제 제도를 안전하게 이수할 수 있는 교육부 정식 평가 인정 원격교육기관이다. 추후 학점과 학위 취득은 물론 자격증 취득까지 이어갈 수 있는 개정안을 반영한 이론과 실습과정으로 보다 체계적인 학습을 이어갈 수 있으며 비대면 온라인 수강을 지원하고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이론의 경우 출석 또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온라인으로 체크 가능하다. 초보자들도 쉽게 배워볼 수 있는 과정으로 진행되기에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며 이때 부족한 부분이나 전체적인 스케줄의 경우 1:1 전문 학습플래너를 통한 도움을 받아볼 수 있다.

 

실습은 본교에서 진행되는데, 심층적인 이론과 더불어 실 사례 위주의 수업으로 다년간 많은 학생들을 배출한 전문 교수진과 함께 하게 된다. 단, 수강생들은 미리 선수과목을 이수해야 실습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그 밖에도 PC에 문제가 생기거나 컴퓨터가 익숙하지 않다면 상담원이 학습자 화면을 함께 보며 체크하는 원격 지원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으며, 특별 장학 제도를 도입하여 수강생들의 수강료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고 있다. 일반적인 성적 장학금부터 보훈, 장애인, 제대 군인, 북한이탈주민, 관계자 등 다양한 장학금이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신청해 볼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선용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