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미국 국무부에서 주관하는 한국과 미국 청소년의 문화교류 프로그램인 미국 공립고등학교 교환학생 프로그램의 2023년 1월 학기 원서마감일이 5월 15일 마감으로 연장되었다.
한국 청소년 교환학생들을 국내에서 모집하는 ㈜유학센터의 공식 파트너인 ISE(International Student Exchange) 재단에서 한국 학생들의 원활한 원서지원 시간을 고려하여 기존의 5월 1일에서 5월 15일로 원서지원에 필요한 추가 기간을 연장하였다.
연간 1천만 원 대의 비용으로 미국 유학경험 연간 국내 사교육비용도 안되는 프로그램 비용으로 미국에서의 1년 동안의 무상 공립 고등학교 학업과 미국 가정에서 자녀로 무상체류를 지원받는 해당 프로그램은 평생 단 한 번, 중학교 3학년에서 고등학교 2학년의 학생들이 지원할 수 있다.
해당 학년이 되는 학생 중, 중학교 이후의 성적이 평균 ‘C’ 이상 되고 미국 J-1 비자 발급에 결격사유가 없는 학생들은 ㈜유학센터의 강남본점에서 영어테스트(ELTiS Test) 합격 후 원서지원을 시작할 수 있고 원서지원 시간은 대략 일주일의 시간이 소요된다.
미국 ISE- International Student Exchange재단은 1982년부터 미국 국무부의 파트너인 비영리 재단으로 연간 입국하는 25,000여 명의 교환학생들 주, 연간 3,000여 명의 학생들을 60여 개 국가에서 선발하고 4,300여명의 미국 내 지역관리자 직원들을 통해 미국의 가정과 고등학교에서의 성공적인 적응과 생활을 돕는 미국 1위 재단이다.
미국 최대 인프라를 갖춘 ISE재단에서만 미국의 50개 주 중에서 지원자가 희망하는 1~3지망의 주를 선택하여 호스트 가족과 학교 배정을 요청할 수 있다.
미국 고등학교 공립 교환학생 장학금 매주 토요일에 진행되는 가족단위 상담을 통해서 성적이 양호하고 영어테스트를 한번에 합격하는 우수한 학생들에게 최대 300만 원의 장학금을 유학센터와 ISE 재단에서 지원하고 있다.
2023년 1월학기에 교환학생으로 진학할 한국 청소년들은 ㈜유학센터의 홈페이지를 통해 영어테스트, 가족단위 상담예약이 가능하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