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완전 정복 프로그램”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이선용 / 2022-04-26 12:57:00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한국인들뿐 아니라 전 세계인들은 국제 소통 언어인 영어를 배우기 위해 열을 올리고 있다. 그러나 방법을 몰라 마음은 간절하나 실제 행동으로 옮기지 못한다. 또한, 배움을 시작 했다가도 무엇을 어떻게 배워야 할지 몰라 고민하다 포기하는 때도 많다. 그러나 영어를 배울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 있다고 해서 취재 가게 되었다. 바로 RISEUP.kr에서 제공하는 영어 콘텐츠다.

 

영어 공부에 목말라 하는 모든 연령층의 사람들을 대상으로 “찬드림 기본영어”를 통해 영어 솔루션을 제시하고 있다. 찬드림 기본영어 저자이면서 강사인 이찬이 선생을 취재하였다. 그에 의하면 한국인들은 영어를 배울 때 시험 점수를 올리기 위해 배우기 때문에 영어 체득이 되지 않고 영어를 배우는 년수에 관계 없이 모두가 어려워 한다고 한다. 그가 영어를 체득하는 방법을 제시하였다.

 

첫째, 영어를 배우기 시작할 때, 눈이 아니라 입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8세 이하의 아이는 단어나 간단한 문장을 입으로 반복하게 하고 10~12세 이상은 문장을 수없이 반복해 입에서 저절로 나오게 해야 한다고 말한다.

 

둘째, 영어 듣기를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말하기 중심으로 공부해야 한다는 것이다. 한번 들으면 그에 따라서 수십 - 수백 번 반복하여 말해야 들리고 말할 수 있다는 것이다.

 

셋째, 엉터리 영문법을 공부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영, 미국인들은 영문법의 의미 활용을 배우나 한국인들은 영문법 용어를 배우므로 영문법을 활용할 수 없게 되고, 오히려 영문법이 걸림돌이 된다는 것이다. RISEUP. kr 에서는 영문법의 의미를 설명하기 때문에 수강하는 모든 사람들이 이해가 되므로 쉽게 영어를 배울 수 있다는 것이다.

 

실제 찬드림 기본영어로 공부한 모든 사람이 영어에 자신을 갖게 되었다고 한다. 영어에 목말라하는 사람들, 즉 영어를 말하고, 듣고, 쓰고, 읽고 문법들을 마스터하고 싶어하는 모든 사람에게 명확한 솔루션이 된다고 주장한다. 기초가 없거나 영어를 계속 해도 늘지 않는 모든 사람에게 희소식이 될 것 같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선용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