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미국 ETS가 6월 4일부터 토익스피킹(TOEIC Speaking) 성적 체계를 개편하고 시험 일부를 개정함에 따라 토익스피킹학원 YBM신촌센터는 토익스피킹 임한빈 강사를 필두로 개정 된 시험대비 과정으로 5월 2일 월요일부터 개강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익스피킹 개편을 통해 기존에 제공 되던 토익스피킹 레벨 표시가 없어지고 ACTFL 등급으로 변경 된다. 향후 토익스피킹 성적은 응시자 수준에 따라 가장 높은 등급인 Advanced High부터 가장 낮은 등급인 Novice Low까지 표시 될 예정이다.
또한 토익스피킹 10번 ‘제공 된 정보를 사용해 질문에 답하기’ 문항의 질문이 기존 1회에서 2회로 추가 제공 되며, 11번 ‘의견 제시하기’ 문항의 답변 준비 시간이 기존 30초에서 45초로 늘어난다.
토익스피킹학원 YBM신촌센터 토익스피킹 임한빈 강사는 이번 토익스피킹 시험 개편에 대해 “변화하는 채용시장 등의 환경에 더욱 더 적합한 시험으로 탈바꿈 되었다고 판단된다. 수험생들은 부담 없이 토익스피킹이라는 시험에 접근할 수 있으며 그 결과 또한 매우 합리적일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또한 “다만 응시생들이 주의해야 할 점은 시험이 개정 된다고 해서 성적을 쉽게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질문엔 ‘큰 변화가 없다’고 봐야 한다. 수험생은 본인의 학습에 집중하여 시험을 응시하는 것이 현명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토익스피킹학원 YBM신촌센터는 5월 토익스피킹 수강생 대상 토익스피킹 응시료 1만원 할인 쿠폰을 증정하여 시험 응시료에 대한 부담감을 낮춰 수강생이 실제 체감할 수 있는 이벤트를 구성하고 △새내기 대학생 20% 할인 △대학생, 직장인 신규생, 전역장병 10% 할인 △불라방 10% 할인 △내일배움카드 소지자 최대 3만원 할인 등 고객 맞춤형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토익스피킹학원 YBM신촌센터와 한국토익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