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72시간공부캠프는 여름 방학을 활용해 자기주도학습 및 멘토링, 학습코칭 등 관리하고자 7월 여름방학캠프를 학년별 모집한다고 전했다.
올해 여름방학캠프는 7월 22일부터 8월 13일까지 총 23일간 교육 기간을 진행할 예정이며 중3학년부터 고3학생을 대상으로 멘토링 학습코칭반을 모집한다.
이는 공부를 열심히 하는데 성적이 오르지 않거나 공부를 어떤 방법으로 시도해야 하고 진행할지 모르는 학생들을 위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또한 목표가 없거나 뚜렷하지 않거나 방학을 효율적으로 보내고 싶은 이들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입소 첫날 일대일 심층 상담을 통해 캠프 중 공부 목표 설정과 학습 플래너를 작성하고 강의는 질문하는 방법, 공부하는 습관 및 방법 등을 지도한다. 특히 1일 3회 (오전, 오후, 저녁)을 통해 공부계획표를 점검하고 일대일 종합상담을 진행한다.
상담은 당일 혹은 전날 공부했던 분량과 학습 이해도를 점검하고 점검을 통해 이해되지 않는 부분은 다시 피드백을 제공하며, 당일 공부분량을 파악해 익일 공부목표를 재설정한다.
또한 주 2회 일대일 국어, 영어, 수학 등 학생에 필요한 과목을 지도하며, 과목 공부뿐만 아니라 구체적인 공부 방법까지 학생에게 적합한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더불어 72시간공부캠프 썸머스쿨은 참여하는 모든 학생들을 대상으로 입시컨설팅을 진행한다. 중학생의 경우 학습컨설팅을, 고1·2학생은 진로 진학 및 학습 컨설팅, 고3학생은 진로 진학 컨설팅 1회를 실시한다.
한편, 학생이 원할 경우 멘토강사의 학창시절 공부한 과목별 공부법 자료를 받아 볼 수 있다.
서현진 부원장은 “여름방학캠프는 3차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학습하는 방법과 72공부캠프만의 멘토-멘티 관계 형성 및 대하는 방법을 지도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라며 “공부하는 방법을 모르거나 학습 태도를 바꾸고 싶다면 이번 썸머캠프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라고 전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