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에듀, 손해평가사 자격증 4개월 합격자 후기 공개

이선용 / 2022-04-20 11:52:00

참된 [91차] -공무원수험신문-탑에듀-바로송출.png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온라인 교육원 탑에듀에서는 최근 응시자가 급증하고 있는 손해평가사 자격증의 2021년도 7회 합격자 후기를 공개했다. 해당 합격자는 일과 공부를 병행하는 상황에서도, 2021년도 4월 30일부터 2차 시험 전까지 단 4개월의 준비로 손해평가사자격증 취득에 성공한 사례로 알려져 주목받고 있다.

 

합격자는 단기 합격의 비결로 탑에듀의 우수한 강의와 포기하지 않고 끊기 있게 공부했던 점을 꼽았다. 다른 강의나 교재, 인터넷 카페 등에 눈 돌리지 않고, 오직 하나의 강의로 기초를 잡았던 것이 합격에 큰 영향을 주었다고 전했다.

 

우선 1차 시험에서 「상법」 보험편 과목은 용어가 난해하고 개념 정립이 어려워 손해평가사 인강을 2~3회 반복하고 암기했다고 한다. 농어업재해보험법령 과목은 손해평가사1차 과목 중 가장 분량이 적어 충분히 고득점할 수 있다고 알렸다.

 

재배학 및 원예작물학은 1차 과목 중 가장 어려워 시간 투자를 많이 하였으며, 인강을 다 듣고 난 후 핵심 내용을 정리하고 화학 관련 내용은 패스하는 등 선택과 집중 전략으로 준비했다고 한다. 해당 합격자는 탑에듀에서 제공하는 객관식 무제한 모의테스트로 자신의 실력을 꾸준히 점검하면서 자신감을 가졌다고 전했다.

 

손해평가사 2차 과목 중 가축재해보험의 이론과 실무는 매일 인강을 들으며, 기본 개념 이해와 흐름을 파악했고, 인수 제한이나 중요 사항은 별도로 정리해 암기했다고 한다. 가축재해보험 손해평가의 이론과 실무 과목은 모의고사 점수가 나빠 교재보다는 문제풀이에 집중했던 것이 주효했다고 전했다. 2과목은 계산문제 비중이 높기 때문에 계산기 숙달과 빠른 속기 능력이 중요하다는 말도 빼놓지 않았다.

 

해당 합격자는 2차 시험 준비 시 막막하고 힘든 부분이 있었지만,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서 감이 잡혀 갔다고 전했다. 손해평가사 시험은 단숨에 성적이 오르기를 기대하기보단, 꾸준히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하며 손해평가사 후기를 마쳤다.

 

한편, 탑에듀에서는 2022년 손해평가사 1차, 2차 동차합격을 위한 짜임새 있는 커리큘럼과 최신 업무방법서를 반영한 최신 강의와 교재를 제공한다. 합격 시 수강료 환급 혜택 등 자세한 내용은 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선용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