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전남대, 스타트업 법률지원 정책간담회 개최

김민주 / 2022-04-18 13:56:00

image04.jpg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법무부(장관 박범계)는 4월 15일 전남대학교 창업지원공간 지앤알 허브에서 「스타트업 법률지원을 위한 청년 창업가와의 대화」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이상갑 법무부 법무실장과 김은일 전남대학교 부총장, 민정준 산학협력단장 등 대학 관계자, 창업동아리·청년창업기업 대표 20여 명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제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 19 감염병 확산의 격변기에서 국가의 지속적 발전과 청년층의 성장 기반을 확보하기 위한 제도적 개선방안을 논의하고, 법무부가 올해 2월 구축한 스타트업 창업지원 법무플랫폼 ‘스타트Law’를 자세히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범계 장관은 “법무부는 코로나19 등으로 곤란에 처한 청년과 국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스타트업 창업지원 법무플랫폼 스타트Law를 구축했다”라며 “앞으로 스타트Law를 통해 창업에 필요한 여러 정보와 다양한 법률자료를 제공함으로써, 국민들이 누구든지 편리하고 풍부하게 창업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며, 분야별 전문가와 소통하고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창업에 관한 법률지원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진 간담회에서는, 법무부의 ‘스타트Law’에 대한 구체적 소개와 함께 플랫폼 및 스타트업 창업과 관련된 다양한 논의가 개진됐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민주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