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 고등인강 '밀크T 고등'이 지난해 선보였던 수능 수학 학습 콘텐츠 ‘수능 AI MATH UP(매쓰 업)’을 새롭게 업데이트했다.
수학은 많은 학생들이 수능에서 흔히 좌절하는 과목이다. 온라인 상에서는 ‘수능 수학 공부법’, ‘수학 잘 하는 법’ 등을 검색, 수학 공부 방법을 고민하는 학생들을 쉽게 볼 수 있다.
이 같은 고등 수학 고민 해소를 위해 마련된 밀크티 고등의 '수능 AI MATH UP'은 천재교육의 자체 개발 인공지능 엔진 AI geniA(지니아)가 10년 간의 수능 출제 패턴을 분석한 뒤 학습생에게 적합한 레벨을 추천하는 문제 유형 트레이닝을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총 5단계에 걸쳐 진행되며 고등인강 밀크T의 전용 태블릿과 PC를 통해 공부할 수 있다.
먼저 1단계는 확률과 통계, 미적분, 기하 등 수능에서 선택할 수학 과목을 고르고 최근 3번의 모의고사 등급을 입력한 뒤 중단원을 선택하면 되는데, AI가 추천하는 코스를 따르거나 직접 선택이 가능하다.
2단계에서는 밀크티 고등의 AI가 중단원별로 필수 유형 문항을 제시해준다. 이 때 밀크T AI학습 콘텐츠인 AI수다익선, 개념 UP, 유형 UP을 선택해 자신이 부족한 부분 및 오답 문제를 복습하면 AI가 오답 유사 문항을 제시해준다. 그 후 오답노트를 작성한 뒤 문제를 재 응시할 수 있다.
이렇게 학습이 완료되면 자신의 학습 이력과 결과를 리포트카드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하프 모의고사 10회, 실전 모의고사 3회가 제공되며, 이는 올해 7월 오픈 예정이다.
수능 수학 공부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고등인강 천재교과서 밀크T 고등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7일 무료체험 및 학습상담 서비스도 신청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