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시간공부캠프 여름방학캠프 4월부터 순차 접수 실시

김민주 / 2022-04-04 09:00:00

참된 [7차] -공무원수험신문-72시간공부캠프-4일(월) 오전 9시 예약송출.png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72시간공부캠프가 썸머스쿨 모집을 4월부터 순차적으로 모집한다고 한다.

 

기존 참여 학부모를 대상으로 사전 예약을 받고 있으며, 2차적으로 신규 4월 상담을 통해 예약하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여름방학캠프를 모집한다.

 

72시간공부캠프는 멘토링 시스템을 통해 자기주도학습을 배울 수 있는 썸머스쿨이다. 장소는 인천 강화군 길상면 보리고개로 174에서 열리는 것이 특징이며, 이번 여름방학캠프로 참여하게될시 기수는 22기이다.

 

참여할 수 있는 학년은 중2~고3 학생이며, 공부하는 습관을 들이고 싶은 학생 그리고 스스로 공부해도 성적이 나아지지 않는 학생, 학원과 과외를 꾸준히 다니며 열심히 노력하지만 성적이 향상되지 않는 학생들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방학기간 3주간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며, 처음 참여시 먼저 담당 멘토 선생님과의 심층 상담을 통해 학습 계획을 세운다. 그 후 일일, 주간 작성표를 작성하며 선생님과 함께 자습하는 시간을 가진다. 매일 학습해나갈 내용은 전날밤 계획하고, 당일 학습 시간이 끝나면 바로 피드백받을 수 있도록 익일 학습 멘토선생님에게 제출하여 상담 시간을 가진다. 이렇게 진행되는 학습 내용은 72시간공부캠프 학습 일지표에 작성하며, 공부한 내용은 이해도 점수를 적으면서 입시 대비와 함께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익혀나갈 수 있다.

 

멘토링 선생님은 주기적인 학생 모니터링을 통해 학습 시간에 늘 함께 있으며, 매주 학부모와 전화상담을 진행하여 학생 학습 상태, 진도 등을 전달한다. 주요 커리큘럼은 선생님과 함께하는 자기주도학습이며, 담당 선생님은 학생이 공부한 것을 평가하는 것 뿐 아니라, 학습 계획을 잘 실행했는지, 이해도와 질문횟수까지 체크하여 관리한다.

 

학생이 공부하는 도중 질문사항이 있다면 수업 중 잠시 손을 들어 질문할 수 있으며, 부족한 과목에 대해서는 선생님이 개선 사항을 파악해 학생에게 전달하며, 작성한 플래너를 점검하고 학습 시간에 맞게 계획을 검사하여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게 케어해준다.


한편 썸머스쿨로 진행되는 72시간공부캠프의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민주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