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명지전문대학교 오두환 교수>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전정민 기자] 한국마케팅광고협회 관계자는 오두환 교수가 성균관대학교 일반대학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실전 마케팅 종류와 활용법에 관한 특강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특강은 성균관대학교 다산경제관에서 온·오프라인 동시에 2시간가량 진행됐다.
오 교수는 21일 열린 특강에서 분야에 상관없이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실전 마케팅 전략 ‘오케팅(Oketing)’의 핵심 원리를 설명했다. 오케팅은 알파벳 ‘O’와 ‘Marketing’을 합성한 말로 ‘O’는 뭐든지 ‘OK!’ 하게 만들 수 있고 동그라미처럼 순환한다는 뜻이다. 오케팅을 반복해서 활용한다면 워든 가능하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오케팅 원리는 그의 저서 ‘오케팅 : 누구나 5% 부자가 되는 전략, 디지털 노마드를 위한 퍼스널브랜딩 마케팅 책’에도 담겨 있다. 이 책은 17주 연속 교보문고 주간 종합 1~3위를 기록하기도 한 베스트셀러로 유명하다.
오 교수는 ‘오케팅’ 외에도 13주 연속 베스트셀러 ‘광고의 8원칙(실전광고학개론): 홍보마케터와 광고기획자를 위한 브랜드마케팅, 회사·자기 PR 필수 교재’의 저자이기도 하다.
오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마케팅이란 본질을 포장해 멋지게 보이도록 하고 알리는 것”이라며 “본질이 같더라도 어떻게 포장하느냐에 따라 평가가 달라지기 마련”이라고 마케팅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명지전문대학교 교수로 활동 중인 오 교수는 CBS TV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세바시)’ 강연, 국가경영전략연구원(NSI) 수요 포럼 강연, 경상북도 사회적경제 일자리사업 ‘청포도 게임’ 특강, 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과학창의재단 ‘2021년 과학문화산업 비즈 매칭데이’ 특강, 경기도 ‘지푸드쇼(G Food Show) 2021’ 강연 등 왕성한 교육 활동을 펼치고 있다.
강연 활동 외에도 오 교수는 오케팅연구소 대표로서 브랜딩, 컨설팅, 마케팅·광고 대행 등에 대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보육원 후원단체인 굿닥터네트웍스의 대표로서 전국 20여 개 보육원에 있는 아이들 1,000여 명을 정기적·비정기적으로 후원하고 있다. 최근에는 ‘시원한 고민해결사! 오두환’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무료로 컨설팅과 멘토링을 진행해 소통과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