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교육부 인가 학점은행제 원격교육 훈련기관 건국사이버평생교육원이 오는 4월 13일 개강에 선착순으로 수강생을 모집한다.
건국사이버평생교육원은 평생교육바우처 카드 사용기관으로 선정되어 평생교육 바우처 카드를 사용하여 수강료 결제가 가능하다.
평생교육바우처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평생교육 취약계층 성인을 대상으로 평생교육에 필요한 교육비를 지원해주는 제도로써 연 1회 35만원의 교육비가 지원되는 제도이다.
만 19세 이상 성인 중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기준 중위소득 65%이하인 가구의 구성원일 경우(단, 1인가구의 경우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 누구나 평생교육바우처 카드 신청이 가능하다.
평생교육 바우처 사이트 통해 신청 및 카드 발급을 받은 뒤 건국사이버평생교육원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희망 과정에 대한 자세한 1:1 상담 후 특별할인을 적용한 금액으로 바우처 전용카드로 수강료를 결제한 뒤 자유롭게 강의를 수강하면 된다.
현재 건국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는 컴퓨터공학 학사학위 과정과 사회복지사 과목을 운영하고 있다.
최종학력에 따라 취득해야 하는 학점과 그 기간이 상이하기 때문에 학위기간 단축이 필요하다면 학점은행제 훈련기관에서의 온라인 수강과 독학사, 자격증 취득을 함께 준비한다면 더욱 빠르게 기간단축을 할 수 있다.
건국사이버평생교육원에서 지원하는 평생교육바우처에 대한 문의 및 수강신청은 학점은행 전문기관인 건국사이버평생교육원 홈페이지 내에 고객센터 번호로 연락하여 더욱 자세한 안내 및 상담을 받을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