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과정 21학번 이의주, 웹툰 플랫폼 <탑툰> 취업 성공!

김민주 / 2022-03-16 10:01:00

[플래나]후불_28회_공무원수험신문_탑툰_0316예약송출(오전 10시).jpg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교육부 2년제 예술전문학사,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 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웹툰과정 21학번 이의주 학생의 웹툰 플랫폼 <탑툰> 취업 성공 소식을 전했다.

 

웹툰과정 21학번 이의주 학생은 지난 2월 한국예술원에서 개최된 <웹툰계열 피칭 데이> 이벤트를 통해 졸업 작품 <뭐 같이 살다>를 출품하며 다수의 웹툰업계 관계자들 눈에 띄었다.

 

이의주 학생의 졸업 작품 <뭐 같이 살다>는 폭력 조직 장생파의 여자 조직원이자 비범한 싸움 실력을 가진 ‘동추’가 조직을 뛰쳐나와 인간다운 삶을 살아가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독특한 누아르 분위기를 살린 거친 연출과 매력적인 캐릭터가 돋보이는 우수한 작품으로 손꼽힌 이의주 학생은 다수의 웹툰 제작사로부터 스카웃 제의를 받았으나 본인의 현재 실력면에서 능력과 경험을 쌓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해 우수한 웹툰 작품을 다수 유통시킨 바 있는 웹툰 전문 플랫폼 <탑툰> 스토리 팀으로 입사를 결정했다고 한다.

 

이의주 학생 “피칭 데이를 위해 작품을 만드는 과정에서도 배운 점이 많았고, 업계 종사자 분들에게 피드백을 받는 좋은 기회 또한 있어 귀중한 경험이 되었다” 면서 “앞으로는 경험을 쌓아 자신의 이름을 단 작품을 당당히 내보일 수 있을 때까지 열과 성을 다해 일할 것” 이라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웹툰 전문 플랫폼 <탑툰>은 <(주)탑코믹스>에서 운영하는 웹툰 플랫폼으로 대표작으론 <청소부K>, <편의점 샛별이>, 웹소설 원작인 <매도당하고 싶은 엘프님> 등이 있다.


한편, KAC한국예술원은 현재 2023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성적과 내신성적 반영을 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으며 합격자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민주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