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최근 교육부는 코로나19의 지속적인 확산세에 따라 새로운 학사운영 방침을 밝혔다. 지역과 학교의 특성을 반영한 유연하고 신속한 대응 체계로의 전환, 안전한 학교를 위한 방역 강화, 비상상황 대응 매뉴얼 사전 완비로 학사운영을 결정한다. 학사운영 유형은 크게 정상교육활동, 전체 등교 및 교육활동제한, 일부 등교 및 일부원격수업, 전면원격수업으로 유형별 교육활동이 적용된다.
이렇게 다양한 방안이 제시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교육불균형에 대한 심리적인 불안은 학생들은 물론, 학부모들에게도 점점 커져가고 있다. 언제 원격 수업을 받게 될지 모르는 상황 속에서, 학생들은 앞으로도 비대면 수업에 대한 적응은 물론, 자신만의 계획을 세워 주도적으로 학습하는 것이 필수가 되었다.
이러한 가운데 나인스쿨은 비대면 학습 환경에 맞춘, 신학기 맞이 다양한 교육 서비스를 하고 있다. 먼저, 양방향 커뮤니케이션 수업을 지향하는 초·중·고 학생들을 위한 학년별 맞춤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진행한다.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라이브 강의는 헤드셋과 화상캠을 사용하여 질의응답이 가능한 참여수업으로 이루어지며, 학생의 이해도 확인이 바로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수업을 통해 학생들은 흥미롭게 공부할 수 있고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아울러 학교에서처럼 친구들과 함께 수업에 참여하고 경쟁하며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때문에, 비대면 환경에서도 체계적 학습에 대비할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나인스쿨 복진환 대표는 “자신만의 계획을 주도적으로 세워 학습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며, 그 속에서 과목에 대한 공부법을 파악하는 것이 신학기 학습에 요점이라 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나인스쿨은 신학기를 맞아 학년별 학습계획 도우미 상담도 함께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로 9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온라인교육 부문 수상을 기념해 무료체험 이벤트도 진행 중에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