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숙통, 2023학년도 수능을 준비하는 재수기숙학원 정보 무료 제공

이선용 / 2022-03-03 09:00:00

참된 [140차] -공무원수험신문-기숙통-3일(목) 오전 9시 예약송출.png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수험생들 가운데 지거국보다는 수도권 대학 진학을 희망하는 경향이 뚜렷해지고 있다. 교통, 인프라, 풍부한 대외활동 등을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올해 입시는 서울 16개 대학들의 정시 비율이 40% 확대됨으로써 수시보다는 정시 지원자가 늘어날 것으로 보이며 서울 및 수도권 대학에서 탈락한 뒤 지방대학 추가모집에 지원하지 않고 재수를 선택하는 수험생들이 많을 것으로 전망된다.

 

수험생들은 일반적으로 정시 합격자 등록이 끝난 뒤 재수 여부를 결정한다. 재수를 결심한 학생들은 자신에게 적합한 교육 방식을 선택해 체계적으로 학습 계획을 수립 후 실행해야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규칙적인 학습 태도나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이 형성된 학생은 독학을 선택해 재수를 준비하기도 하지만 한번 실패를 경험해 시험에 두려움을 느낀 이들은 인터넷 강의, 질의응답, 자기주도적 학습태도 등 지도해주는 독학재수기숙학원을 선택해 봐도 좋다.

 

반면 그렇지 못한 학생들은 정규 수업뿐만 아니라 생활과 건강까지 관리해주며 수능일까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주는 기숙형태의 학원이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이 가운데 기숙통은 자신에게 맞는 학원을 찾기 어려워하는 재수생들을 위해 전국 재수기숙학원의 정보를 하나로 취합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상담을 진행하며 학생 본인에게 적합한 재수기숙학원추천과 정보까지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기숙통은 인터넷에서 흔히 알 수 있는 정보 전달 보다 객관적인 정보 수집을 위해 직접 전국 50여 곳의 기숙학원을 현장 답사와 상담을 통해 학원자체 교육 프로그램, 시설, 비용, 다양한 운영 시스템 등을 파악하고 분석한다.

 

더불어 기숙통은 실제 기숙학원 근무 경력이 있는 강사진이 상담을 진행하며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의 성적과 공부법, 성향 등에 맞게 올바른 학원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교육 방식의 기숙학원 외에도 남학생, 여학생 단일성별기숙학원과 강남, 대치동, 경기도 등의 지역별 기숙학원도 선호하는 학원 유형에 따라 선별하여 3~6곳의 기숙학원추천한다.

 

김정민 대표는 "재수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반복 학습시간 확보가 용이하고 내신 준비에 구애 받지 않아 수능 준비에만 매진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감을 가지기 바란다”라며 "수능에 재도전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자신에게 적합한 학원추천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니 기숙통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이 어떨까"라고 전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선용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