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현재 전문대 추가모집이 진행 중이다. 2월 22일부터는 2022학년도 4년제 정시 추가모집이 진행된다.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는 대학추가모집 기간에 2022학년도 수험생 중 수능 4등급, 5등급, 6등급 수험생들 진학상담이 증가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내신과 수능 성적이 아닌 면접 100% 전형으로 2022학년도 신입생을 선발 중이다. 정시 지원 상관없이 중복 합격 시 선택입학이 가능하다.
학교 관계자는 “수험생들 중 수능 4등급, 5등급, 6등급 등 중하위권 수험생들 대상으로 진학상담이 증가하고 있다”며 “학사학위 취득과 진로선택을 위한 다양한 무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졸업 후 학사편입과 대학원 진학이 연계된다. 본교는 정시 합격자 발표와 관계 없이 지원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서강전문학교 범죄심리학과,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는 서울지방교정청장 출신 등 경찰 출신 전문 교수진을 보유하고 경비교육부터 경비지도사교육까지 경비보안과정을 운영하며 경비분야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학교에서는 경찰공무원 시험을 대비하기 위한 스파르타반을 운영하고 있다. 스파르타반에서는 모의고사 실시와 가산점을 위한 무도 단증, 체력 시험 등을 학생들이 준비할 수 있게 지도하고 형법, 형사소송법, 경찰학개론 등 다양한 과목을 교육하고 있다.
아울러, 경찰행정학과는 경호원, 경비원, 경비지도사 현장 실무업무를 지도하고, 중·장년층의 실업 문제에 도움을 주고 경비지도사를 양성하기 위해 3월 경비지도사과정 개강반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실습과정은 협력 복지기관 협약, 교육의 질을 위한 수업 개선을 실시하고 있으며, 분기별로 사회복지센터 관계자들과 함께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문가 멘토링을 진행하고 있다. 사회복지학과는 새터민사회복지사협의회를 발족해 운영하고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