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데오럭스 교육그룹 및 대치동 데오럭스 입시컨설팅 장광원 대표는 항공분야 진로를 생각하고 있는 청소년 및 청년(취준생)들이 항공조종사와 항공정비사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진로·진학·취업 컨설팅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현재 코로나로 인해 항공 분야의 정보를 점점 더 얻기 힘든 것은 물론, 앞으로의 전망도 예측하기 어려워 진로 고민에 빠질 수밖에 없는 실정이지만 올바른 정보 제공과 컨설팅을 통해 항공조종사와 항공정비사라는 자신의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 할 수 있도록 항공 진로·진학·취업 분야 전문가인 ‘최재승 기장’이 직접 강사로 나선다고 밝혔다.
최재승 기장은 공군사관학교 졸업, 공군 전투기 조종사, 아시아나 항공 B-777 수석기장, 비행경력 38년(1만7천 시간 비행)의 베테랑 항공기 조종사 출신일 뿐만 아니라 후진 양성을 위해 항공공학·항공경영학 석사 학위 취득은 물론 『파일럿의 진로탐색 비행』 외 6권을 출간한 교육 분야 베스트 셀러 저자이기도 하다.
현재 한국항공진로진학연구소 대표 및 데오럭스 교육그룹 및 대치동 데오럭스 입시컨설팅 학원의 항공진로진학 연구소 소장으로 재직 중이며 청소년 및 청년(취준생)들을 대상으로 항공 관련 강연·저술·컨설팅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현역 시절부터 “은퇴 후에는 후진 양성을 위한 교육 활동을 꾸준히 하고 싶다”는 목표를 전한 바가 있고, “앞으로 청소년 및 청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재능기부 활동도 다양하게 하고 싶다”라고 인터뷰를 했다.
최재승 기장의 항공진로·취업 특강 & 컨설팅은 오는 19일 오전 11시~오후 1시까지 진행되며 특강 내용으로 ‘항공 및 여행업계 전망, 청년 진로 탐색 경향 분석, 조종사 진로 특성, 향후 항공분야 진로 분석 및 전망, ‘나는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등 평소 궁금한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특별 이벤트로 특강 후 1인당 10분 내외 1:1 항공조종사와 항공정비사 컨설팅이 진행되며 항공 진로를 목표로 하는 모든 청년들이 참여할 예정이며 특강 장소는 대치동 데오럭스 입시컨설팅 학원에서 진행된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