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 선생님도 추천하는 초등 수학 문제집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초등 자녀를 둔 학부모들은 아이의 교육에 대해 항상 고민이 많다. 초등학교 때 자리 잡는 학습 태도가 대입 수능까지의 성취를 결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수학의 경우, 단원 간, 학년 간 연계가 높은 과목이라 초등학생 때부터 흥미와 기초 능력을 키워주기 위해 더 신경 써야하는 과목이다. 게다가 최근 창의, 융합형 서술형 문제가 시험에 출제되는 비중이 높아지면서 수학에 대한 엄마들의 고민은 더 많아졌을 것이다.
이런 상황 속에서 천재교육의 초등 수학 문제집 ‘수학리더’가 학원가의 수학 선생님들로부터 인기를 끌며, 부상하고 있다. 최근 수학 문제 출제 경향인 서술형, 논술형 문제에 대한 대비를 철저히 할 수 있다는 점 때문이다.
수학리더의 특징은 서술형 문제 풀이에 필요한 스킬이나 비법 등을 단계별로 체계화하여 터득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다. 수학리더 문제집 속 서술형 문항들은 하수, 중수, 고수 이상 3가지로 분류되어있다.
서술형 하수 문제를 통해선 쉬운 문장제 문제에 식을 쓰거나, 단계별 풀이법을 따라 하면서 서술형의 기본을 익힐 수 있다. 서술형 중수에서는 중상 수준의 문제를 단계별로 풀어가며 문제 해결력을 키울 수 있는데, 풀이 단계 옆에 문제해결을 위한 전략을 작은 글씨로 제공했다는 특징이 있다. 또, 서술형 고수 문제는 단원을 마무리하면서 실전 서술형 문제를 풀어볼 수 있도록 했다.
현재 초등 수학 교과서를 출판하고 있는 천재교육은 작년 말, ‘수학리더 연산’과 ‘수학리더 기본+응용’을 추가 출시하며 초등학생 개개인의 수준에 따른 학습을 보다 더 강화했다.
천재교육 관계자는 “초등 아이들은 학년이 올라갈수록 갑작스레 높아진 수학 난이도에 지레 겁을 먹기 마련이다. 수학리더는 각 학년별로 연산부터 심화•응용까지 6단계로 구성하여 자신의 수준에 맞는 수준별 학습이 가능하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수학리더 문제집 속 다양한 그림과 QR 동영상 강의는 초등 아이들이 공부에 흥미를 잃지 않고 꾸준히 학습할 수 있도로 돕는다. 초등학교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쉬운 설명과 짧은 만화는 초등 아이들에게 수학리더가 인기를 끌 수 있었던 비결이다.
천재교육 수학리더 시리즈는 연산, 개념, 기본, 유형, 기본+응용, 응용•심화의 총 6권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수학리더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수학리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